안녕하세요
서울시가 뷰티(Beauty·화장품)를 테마로 한 '서울 뷰티로드'를 개발한다고 알렸는데 타이밍이 참 난감한 것 같습니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한류드라마 주인공과 케이팝 가수들의 최신 메이크업 노하우 및 K-뷰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서울의 다양한 뷰티 명소를 체험할 수 있는 도보관광코스를 개발하는 것으로 외국인관고아객 유치를 목적으로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시는 224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이사배(RISABAE)를 '서울 뷰티 크리에이터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뷰티 로드를 개발한다고 3일 밝혔는데 이사배는 뷰티로드 개발과 홍보에 참여해 서울의 뷰티 문화를 알릴 예정입니다.
완성된 서울 뷰티로드는 이사배가 출연하는 브이로그(V-log) 영상 콘텐츠로 제작되는데 다음달 초 이사배 유튜브 채널과 서울 관광 유튜브를 통해 공개됩니다.
시는 서울 뷰티로드 개발을 시작으로 먹고 입고 바르며 오감을 만족시켜줄 체험형 뷰티 관광을 미래 먹거리로 육성한다는 계획인데 관광을 단순히 구매를 넘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체험의 영역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시민들의 의견도 취합하는데 오는 4~18일 '당신이 생각하는 서울의 뷰티 명소는 어디인가요?'를 주제로 한 온라인 이벤트를 여는데 추첨을 통해 고급 호텔 숙박권(1명), 기프트 카드 3만원권(50명), 커피 쿠폰(100명) 등을 증정합니다.
이병철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서울 뷰티 관광을 단순 구매 중심에서 일상적인 소비와 체험의 영역으로 고도화해 코로나 이후 가장 먼저 여행하고 싶은 서울만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뷰티 관광을 서울 관광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육성하겠다"며 "서울 뷰티로드가 뷰티 관광을 세계인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시에서 관광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투자를 하는 것인데 중국에서 델타변이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다시금 도시봉쇄정책을 꺼내들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중국인 단체관광객은 당분간 더 보기 어려워질 것 같아 관련 중국소비주들이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화장품주들이 상반기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매출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어 기대를 갖게 했는데 중국 내 델타변이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분위기가 반전되어 버렸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중국소비주들은 회복될 수 밖에 없는 종목들이지만 그때까지 버틸 수 있느냐의 문제는 또 다른 문제인 것 같습니다
지금은 중국소비주들의 저가매수 기회를 주는 것이지만 종목을 잘 잡아야 장기적으로 발목부터 상투까지 다 가져갈 수 있을 겁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주식시장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북경협주 한미군사훈련 축소 또는 연기 기대감에 관심 고조 (0) | 2021.08.04 |
---|---|
중국 1단계 무역 합의 위반 가능성 미중무역전쟁 재발 우려 (0) | 2021.08.03 |
에스엠 인수전 CJ 참전 에스엠 계열사 동반 급등세 (0) | 2021.08.03 |
제이준코스메틱 유상증자 성공으로 재무리스크 해소 급등세 (0) | 2021.08.03 |
넷마블 글로벌 소셜 카지노 게임업체 스핀엑스 한화 2조5000억원 주고 인수 (0) | 2021.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