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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3분기 영업이익 75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160% 증가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내놓았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681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1% 늘었고 이 같은 호실적은 서구권 매출 증가 등이 견인했습니다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들이 북미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고 서구권 매출 비중이 높은 자회사 코스알엑스의 실적 편입 효과가 컸다는 분석입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전년 동기대비 1.6% 감소한 534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성장하며 실적을 뒷받침했는데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영업이익도 151%나 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은 북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08% 증가한 1466억원을 기록했는데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매출도 545억원을 기록하며 339% 증가했고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의 올 3분기 해외 전체 매출은 2011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42%나 성장했습니다.
북미에선 라네즈가 ‘바운시 앤 펌 아이 슬리핑 마스크’ 등 신제품 출시와 함께 대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실적은 빠르게 개선되고 있지만 중국 투자의 회수가 더디게 이뤄지고 이번에 인수한 코스알엑스 인수비용이 적정한가에 대해 우려가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중국이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대대적인 경기부양책을 내놓으면서 아모레퍼시픽의 아킬레스건이었던 중국시장이 개선 기대감을 갖게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실적이 북미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중국 시장의 부진을 대체할 수 있는 해외시장의 성장이 아모레퍼시픽 주가재평가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3분기 실적기준 적정주가는 22만원으로 평가되고 있지만 중국 시장의 부진과 코스알엑스 인수비용이 주가할인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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