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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1조 308억 원의 매출과 11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습니다.
올해 2분기는 대부분의 해외 시장에서 매출이 증가, 전반적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는데 특히 북미와 EMEA(유럽, 중동 등) 지역의 경우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늘었고 고전했던 중국 시장에서도 매출이 성장했고, 고객 저변을 확대 중인 일본 시장도 매출이 크게 증가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효자 브랜드’는 헤라와 에스트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는데 럭셔리 브랜드인 헤라의 신제품 ‘센슈얼 누드 스테인 틴트’의 경우 사전 출시 기간에 카카오 선물하기 판매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올리브영 더마 카테고리 점유율 1위를 지켜낸 프리미엄 브랜드 에스트라도 두 자릿수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는데 여기에 일리윤, 라보에이치 등이 선전한 데일리 뷰티 부문은 수익성이 나아지면서 흑자전환했고 자회사 중에서는 에뛰드가 매출 성장과 함께 영업이익이 2배 이상 늘었습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면세 매출 감소의 여파로 전년 동기 대비 11.6% 하락한 55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데일리 뷰티 부문이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를 기반으로 흑자 전환하며 국내 영업이익은 0.4% 증가했는데 멀티브랜드숍 채널은 성장세가 이어졌으나 면세 채널이 두 자릿수 매출 하락하며 부진했습니다.
전체 e커머스 채널의 매출 감소세에도 데일리 뷰티 부문의 순수 국내 e커머스 채널에서는 매출이 성장하며 부문의 영업이익 개선에 힘을 보탰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은 북미, 유럽, 일본 시장의 고성장에 힘입어 전년 대비 27.5% 증가한 3,7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아시아 매출 상승 등으로 인해 영업 적자도 축소됐는데 특히 중국에서는 라네즈의 선전에 힘입어 전체 20% 이상의 매출 증가를 이뤄냈습니다.
무엇보다 북미와 EMEA 지역은 2배 이상 매출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는데 매출이 105% 증가한 북미에서는 설화수와 라네즈 등 핵심 브랜드가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역시 매출이 123% 증가한 EMEA 지역에서는 라네즈의 활약이 돋보였는데 영국 럭셔리 뷰티 멀티숍 ‘SPACE NK’ 입점을 비롯해 중동 세포라 진출 등 활발한 움직임으로 성장세를 주도했습니다.
일본에서도 리테일 채널 확대 및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 개최 등 고객 저변을 확대하며 30% 이상 매출을 끌어올렸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실적이 회복되고 있지만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과다는 실적회복의 발목을 꾸준히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실적회복이 확인된 이상 주가 바닥론이 힘을 얻고 있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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