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용량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영상 전문기업 씨이랩이 21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하기 위한 공모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씨이랩이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65만주로 전량 신주 모집으로 희망 공모가 밴드는 2만6000원~3만5000원이며, 공모예정금액은 169억원~228억원입니다.

 

내년 1월 14~15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이 진행되며, 19~20일 청약을 거쳐 1월 중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 예정인데 상장 주관은 IBK투자증권이 맡았습니다.

 

2010년 설립된 씨이랩은 대용량 데이터의 초고속 분석 기술에 집중해왔는데 데이터 수집·관리, 데이터 가공, AI 모델링·분석 기술, 그래픽처리장치(GPU) 활용 기술까지 토털 솔루션을 구축했습니다.

 

AI 분석기술은 알고리즘과 데이터 기반으로 나뉘는데 과거 텍스트, 음성 등 데이터 용량이 작을 때는 알고리즘 기반이 유리했으나 최근 미디어, SNS 등으로 대용량 데이터가 늘어나면서 데이터 기반 AI 기술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씨이랩은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화까지 이뤄냈는데 국내 유일 대용량 영상 데이터 처리 솔루션 ‘엑스댐스(X-DAMs)’, 영상 데이터 가공 솔루션 ‘엑스레이블러(X-Labeller)’, 국내 최초 GPU 활용 솔루션 우유니(Uyuni) 등을 잇따라 출시했습니다.

 

씨이랩은 MBN, SK텔레콤, 국방과학연구소를 비롯해 공공 및 메이저 기관에 적용해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는데 특히 GPU 시장 점유율 1위인 미국 엔비디아의 국내 유일 소프트웨어(SW) 파트너사로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향후 플랫폼 사업도 준비 중인데 ‘엑스아이바(X-AIVA)’는 씨이랩의 기술이 집약된 국내 최초 실시간 영상 분석 플랫폼입니다.

2016년 국방과학연구소 시범 사업을 시작으로 금융, 유통, 지자체 스마트시티 등 적용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우영 씨이랩 대표는 “AI 분석이 영상 중심으로 개편되면서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이 관건이 되는 시대가 도래했다”면서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과 성공적인 사업화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AI 영상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인공지능 영상인식 기술을 갖고 있는 알체라의 급등에 "씨이랩"의 기업가치도 긍정적으로 평가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