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솔루스첨단소재가 LG에너지솔루션으로부터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인 전지박에 대한 최종 품질 승인을 받게 되면서 본격적인 양산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헝가리 제1공장에서 생산한 전지박이 LG에너지솔루션의 최종 품질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승인은 LG화학과 맺은 기존 공급계약의 연장선에서 진행됐는데 솔루스첨단소재는 지난 2019년 7월 LG화학과 약 3억8000만 달러(약 4200억원)규모의 전지박 중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솔루스첨단소재는 오는 2025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LG화학에서 물적분할된 LG에너지솔루션에 전지박을 공급하게 되는데 판매 및 공급지역은 유럽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 관계자는 "이미 헝가리 제1공장 준공에 앞서 연산 1만t의 약 80% 물량 공급처를 확보해 뒀을 만큼 수주 경쟁력도 입증했다"며 "연달아 글로벌 배터리 고객사들의 높은 눈높이 충족에 성공하면서 타 경쟁사 대비 전지박 시장 우위를 선점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말했습니다.

유럽 내 유일한 전지박 생산기지인 헝가리 제1공장은 솔루스첨단소재의 자회사인 서킷포일 룩셈부르크(CFL)가 보유한 세계 최초 전지박 개발 기술과 생산 노하우를 활용해 고품질의 전지박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연산 1.5만t 규모의 헝가리 제2공장 증설 투자에 이어 오는 2025년까지 연산 7.5만t의 생산능력을 갖춰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달 23일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솔루스첨단소재 유럽 법인에 약 575억원을 투자하는 유상증자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입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 같은 전기차 배터리 시장 수위 업체를 고객으로 모셔가면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고 유럽법인의 주주로 받아들여 파트너 쉽을 강화해 상황 변화에도 함께 갈 수 있는 여건을 만든 것은 긍정적이라 평가됩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