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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1 기본 구성품에 유선 이어폰과 충전기가 빠진 이유를 두고 삼성전자가 환경을 고려한 선택이라고 설명했는데 그냥 원가 낮추고 수익 극대화를 노려 소비자 이익인 부분을 뻅다고 솔직하게 이야기 하지 애꿏은 환경 문제를 왜 들고 나오는 지 모르겠습니다.
노태문 무선사업부 사장과 패트릭 쇼메 무선사업부 부사장, 김경준 무선사업부 부사장 등 삼성전자 임원들은 17일 뉴스룸을 통해 갤럭시 S21에 관한 고객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쇼메 부사장은 S21 시리즈를 기점으로 '덜어내는 것'의 가치에 집중했다고 강조했는데 그 덜어내는 것들이 죄다 소비자 이익인데 왜 소비자들만 손해를 보고 삼성전자 회사만 이익을 보는 쪽으로 덜어내려는 것인지 설명이 궁색합니다
쇼메 부사장은 "기존 액세서리를 재사용하고 재활용하는 분위기를 촉진하고 일상에서도 지속 가능한 선택을 하는 사용자들이 많다"며 "삼성전자는 2017년부터 표준 USB-C 포트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충전기를 최신 갤럭시 모델에 사용하는 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는데 그냥 갤럭시S21을 안사면 그만큼 폐기물도 사라지고 더 좋은 겁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 S펜을 적용한 이유에 관해서는 확장성에 중점을 뒀기 때문이라는데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1 울트라로 S펜의 경험을 확장하는 것에 도전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로 S펜의 경험을 확장하면서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는데 결국 노트의 장점을 갤럭시S21 울트라에 적용해 노트의 입지를 줄이고 궁극적으로 폴더블폰이 폴더블폰으로 대체하려는 정지작업에 들어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가 현대차가 그랜져와 제너시스 사이에 아슬란이라는 애매한 포지션을 내놓았다가 큰 실패를 한 경험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할 것으로 갤럭시노트와 갤럭시Z폴더는 가격차이가 큰 상품으로 고객충도 겹치지 않기 때문에 결코 대체품이 될 수 없습니다
올해 여름부터 자동차 열쇠 대신 갤럭시 S21+와 갤럭시 S21 울트라로 자동차 문을 열 수 있다는 전망도 제시했습니다.
김경준 부사장은 "주요 자동차 기업과의 협력으로 올해 여름부터는 차세대 자동차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다양한 제조업체와 차량 모델에 디지털 키(Digital Key)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디지털 카 키 서비스는 지난해 애플도 아이폰12에 지원한 기능인데 애플은 BMW 2021년형 모델을 시작으로 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삼성전자가 환경을 위한다고 고객이익을 줄이는 얄팎한 수를 쓰고 있는데 결코 가격도 낮추지 않으면서 한경을 위한 조치라고만 말하는 건 눈가리고 아웅하는 꼴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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