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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진행한 갤럭시 Z플립4·Z폴드4 사전 판매가 약 97만 대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지난해 폴더블 스마트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Z플립3·폴드3의 7일간 92만대를 훌쩍 넘어선 수치로 흥행성공이라 말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특히 하루 평균 사전 판매 대수로 따지면 Z플립4와 Z폴드4가 13만8천여 대로, 8일간 102만 대를 사전 판매한 갤럭시 S22 시리즈(12만7천여 대)도 넘어선 수치인데 단말기 가격을 생각하면 초대박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이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가운데 최고 성적으로 애플이 폴더블폰 시장에 아직 뛰어들지 않고 있어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시장의 독보적인 위치를 갖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별 경기 침체 등 여러 대외 악재에도 사전판매가 상당히 선전했다는 평가를 내렸는데 지난해 Z플립3·폴드3는 약 800만 대를 판매했고 올해 폴더블 판매량 목표를 1천만 대 이상으로 잡았습니다.
삼성전자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날인 23일 개통 수량도 지난해 Z플립3·폴드3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는데 지난해 Z플립3와 폴드3는 첫날 27만대가 개통됐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지난 언팩 직후 기자간담회를 통해 "초기 흥행을 위해 물량 공급에 만전을 기했다"고 밝힌바 있는데 삼성전자는 Z플립4와 Z폴드4의 사전 판매 비중은 65 대 35 정도라고 밝혔는데 지난해는 7대 3과 엊비슷한 결과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색상의 경우 Z플립4는 핑크골드, 블루, 보라 퍼플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고 Z폴드4는 베이지,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순이높았습니다.
삼성전자는 전략적인 가격 정책으로 이번 사전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하고 있는데 원자잿값 상승 등 여러 요인에도 시장의 예상보다 낮은 가격을 책정해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했다는 의미로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을 조기 대중화시켜 시장선점효과를 누리겠다는 것으로 향후 2년내 애플이 폴더블폰 시장에 들어올 것 같지 않기 때문에 그 안에 굳건한 브랜드 인지도를 만들겠다는 의미입니다
Z폴드4는 256GB 기준 199만 8천 7백 원으로 지난해와 같은 가격으로 결정됐고 Z플립4은 256GB 기준 135만 3천원으로 전년 대비 9만 9천원 올랐지만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인식되고 있어 Z플립4의 인기가 좋은 상황입니다.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중국산 가성비폰에 빼앗긴 지위를 폴더블폰 대중화를 통해 되찾겠다는 전략입니다
중국산 폴더블폰이 나오고 있지만 기술적으로도 디자인면에서도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짝퉁취급을 받으며 가격만 비싸다는 의견이라 중국 내에서도 중국산 폴더블폰의 인기가 그리 높지 않고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을 프리미엄폰으로 인정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실적을 돌려놓기에는 너무 미미한 수준의 매출이라 폴더블폰은 삼성전자가 공을 들인만큼 실적에는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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