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MRAcc51mdLI

안녕하세요

카카오가 메타버스 세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할 경우 계열사인 넵튠이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란 분석에 넵튠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카카오가 메타버스 기술 보유 기업들을 넵튠을 통해 인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1일 오전 10시 33분 현재 넵튠은 전 거래일 대비 2300원(9.96%) 오른 2만5400원에 거래 중입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2016년 12월 상장한 넵튠은 캐주얼 게임과 소셜카지노 게임을 만드는 회사로 올해 2월 카카오게임즈가 최대주주가 되면서 카카오 계열사에 편입됐습니다.

 


넵튠은 최근 들어 게임 제작사보다 투자회사로 더 주목받고 있는데 상장 이후 40여 곳, 올해 들어서만 10여 곳에 지분을 투자했고 이 중 상당수가 메타버스 관련 기업으로 분류됩니다.

 


지난해 지분 60.4%를 확보한 온마인드가 대표적인데 온마인드는 3차원(3D) 가상인간 개발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지난해 1월 선보인 가상인간 ‘수아’는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에서 활동하며 유명인이 됐는데 지난 6월에는 유니티코리아와 광고모델 계약을 맺었습니다.

 


넵튠은 5월에 가상현실(V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 지분 55.7%를, 10월에는 모바일 메타버스 개발사 퍼피레드 지분 44.3%를 사들였고 퍼피레드는 메타버스 게임인 ‘퍼피레드 M’을 개발 중이고 맘모식스는 어떤 VR 기기로도 접속 가능한 다중접속 소셜 플랫폼 ‘갤럭시티’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 메타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넵튠의 성장이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의 메타버스 투자의 햑심 계얄사로 넵튠의 가치가 부각되고 있는데 지금까지 카카오가 메타버스에 투자되는 대부분의 통로가 넵튠을 통해 이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