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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n9a9CkF68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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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LG전자의 주력사업인 가전사업과 신규사업인 자동차전장사업의 호조로 2분기 양호한 실적을 내놓으면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희비가 엊갈리고 있습니다

 

LG전자의 2분기 기준 매출은 역대 최대, 영업이익은 역대 두 번째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7일 LG전자는 올 2분기 연결기준 8927억원의 영업이익과 19조998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잠정 발표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영업이익은 12.7%, 매출은 2.7% 증가한 수치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것입니다.

 

특히 LG전자는 오랜 가전 라이벌이던 삼성전자도 두 개 분기 연속 영업이익으로 앞서고 있어 가전의 LG라는 말이 명불허전이 아님을 증면하고 있습니다

 

이날 오전 잠정실적을 발표한 삼성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은 6000억원대로 상반기 누계 기준으로도 LG전자(2조3901억원)는 삼성전자의 영업이익(1조2402억원)을 두 배 이상 앞서고 있습니다.

 

LG는 지난해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일종의 전시상황실인 워룸을 가동하며 사업구조 전환 및 비용 절감을 선제적으로 추진해왔고 그 결과 재고조정의 효율화, 프리미엄 제품 중심 판매, 원가 절감 등 전략을 추진하는 한편 자동차 전장 등 신사업 확대도 동시에 전개해 실적 확대를 주도했다는 설명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생활가전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조 경쟁력이 견조한 실적에 크게 기여했고 특히 올 들어 폭염과 장마 전망이 이어져 온 가운데 제습기, 에어컨 등 고효율 제품 매출이 늘었습니다.

 

올 상반기 제습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으로 가정용 에어컨은 스탠드/벽걸이 외에도 창호/이동형 등 다양한 형태의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고객 수요 다변화에 대응한 것이 주효했는데 창문형 에어컨 상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었습니다.



시스템에어컨도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B2B 공조 사업도 성과를 냈는데 시스템에어컨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미래 성장동력인 전장 사업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높은 수주잔고와 안정적 공급망 관리를 통해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구동부품, 램프 등 3대 축으로 이어지는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도 장점입니다.

 

LG그룹의 자동차전장 사업은 장기적으로 애플전기차위탁생산을 노리고 있어 추가적인 성장을 위한 기회가 남아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데 실제로 애플전기차 위탁생산을 수주할 경우 LG그룹 전반에 퀀텀 점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매출 외형이 삼성전자에 비할바는 못되지만 수익성에서 앞지르고 있는 것은 삼성전자의 반도체 사업에서 대규모 적자가 나오고 있기 때문인데 반도체 업황의 개선은 또 다시 실적 역전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장기적으로 LG그룹도 다시 반도체 사업에 뛰어들 수 있는데 DB하이텍 M&A는 단번에 반도체 사업에 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겨지고 있지만 M&A에 실제로 나설지는 의문이 들고 있습니다

 

LG전자의 분기별 실적추이에서 경기침체를 일부 반영하고 있어 해외실적이 뒷받침 되지 않을 경우 주가는 흘러내릴 위험도 있어 보입니다

 

LG전자 2분기 잠정실적 기준 적정주가는 16만 5천원 정도로 평가되지만 3분기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아 매출외형과 수익성도 쪼그라 들 것으로 보여 주가도 가격조정에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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