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nw84JJjvR60

안녕하세요

이마트가 3일부터 12일까지 농심·오뚜기·팔도·삼양·금비유통의 대표 매운 라면 17종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새해에는 신(辛)나게'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봉지 라면 전체 매출은 1%가량 올랐지만, 불닭볶음면·틈새라면·앵그리 너구리 등 대표 매운 라면류 매출은 7% 가까이 늘었고 지난 여름 매운 비빔면이 인기를 끌며 여름(6~8월) 비빔면 매출도 17% 신장했습니다.


 
이마트는 스코빌 지수 1만5000SHU의 극한 매운맛 라면인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4입)'을 4980원에 판매하는데 베트남 하늘초를 사용해 깔끔한 매운 맛을 자랑하던 기존 틈새라면에서 매운맛과 건더기 스프를 강화한 제품으로 이는 지난해 매운 라면으로 화제를 모았던 금비유통의 '불마왕라면(14,444SHU)’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스코빌 지수란 1912년 윌버 스코빌에 의해 개발된 지수로,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의 농도를 계량화해 매운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것입니다.


 
이외에도 팔도 틈새라면 3종(빨계떡·매운김치·볶음면)과 삼양 불닭 4종(불닭·까르보·로제·4가지치즈)을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농심과 오뚜기 라면 행사 제품은 2개 구매 시 10% 할인 판매합니다.


 
매운맛을 중화해줄 유제품 연계 행사도 함께 진행하는데 행사 기간 치즈·우유·쿨피스·아이스크림 등 9종의 유제품 행사 상품을 매운 라면 행사 상품과 동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맞아 처음으로 매운 라면 행사 상품 17종의 스코빌 지수와 맵기 정도 등의 정보를 담은 '매운 라면 LEVEL' 안내 고지문을 설치해 운영할 예정인데 이마트는 고객들이 인지하지 못했던 구체적인 맵기 정도를 상품과 함께 알려 입맛에 맞는 매운 라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매운 라면이 인기를 끄는 이유에 대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내식 수요가 증가하고,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이마트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매운라면의 인기가 올 해도 이어질 것 같은데 이마트가 매운라면으로 연초부터 고객몰이를 하는 모습입니다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한 첫해라 어떤 시너지를 낼지 시장참여자들이 궁금해 하는데 유통시장에서 쿠팡과 온라인마켓에서 전면전에 나설 기세라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이 받쳐줘야 승기를 잡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