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국 런던도 오래된 도시다 보니 역사와 전통을 따지는 데 100년은 기본으로 가져가야 인정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유럽에까지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장난감 백화점 "Hamleys"는 7층 건물 전체가 장난감 왕국이라고 부를 만큼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데 미국의 장난감 회사들이 흥망성쇄를 나타낼 때 리젠시 거리에 랜드마크로 굳건히 자리를 지켜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영국 분에게 들은 말인데 햄리스의 장난감은 영국 왕실에 납품되는 안전성과 명예를 갖고 있는 영국이 자랑하는 150여년 된 장난감 회사라고 하더라구요

제국주의 역사를 갖고 있는 유럽국가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하다보면 왕년에 영국이 잘 나가던 해가 지지 않는 국가였단 인상을 주려고 노력하는 것 같은데 현실이 안타까우니 과거에 집착하는 것 같더군요

이번에 코로나19 방역에 영국 수상마져 감염되어 중환자실 신세를 질 정도였으니 영국의 현실은 말해 뭘하겠습니까만은 그래도 이런 역사와 전통있는 장난감 백화점을 지켜낼 수 있다는 것이 조금 부러울 뿐입니다

근현세에 들어와 근대화와 경제개발을 압축적으로 서두르다 보니 우린 전통과 역사를 잊어버린 세대가 되어 버렸는데 이제라도 우리가 지킬 수 있는 것들은 역사적 유산과 전통으로 지켜 냈으면 좋겠습니다

햄리스 장난감 백화점은 잠깐 둘러 보겠다는 생각으로 들어가신다면 분명 오판하신 겁니다

여기를 아이들과 남편과 함께 들어간다면 그냥 반나절은 보내실 각오를 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아이 장난감 사러 퇴근 후에 잠깐 들어 갔는데 해가 지고 깜깜할 때 주리 배를 움켜쥐고 나온 전력있는 사람의 증언입니다

각 층별로 테마가 잘 나누어져 있고 맨 윗층에 레고 테마는 마치 레고 박물관 같이 다양한 레고 전시물을 둘러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여기는 충동구매를 각오하고 들어가셔야 하는데 예쁘고 귀여운 인형 분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드론형 로봇 뿐 아니라 다양한 레고와 게임기와 게임패키지들이 판매되고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됩니다

여기는 반나절 시간 보낼 생각하시고 과소비를 각오하고 들어가셔야 나오실 때 행복하게 나올실 수 있을 겁니다

리젠시 스트리트에 있습니다

저 건물 전체가 장난감 박물관입니다

햄리스 앞에서 손님을 부르는 직원들

패딩턴 곰이 유행일 때 가서 그런지 곰인형이 많네요

영국을 대표하는 동물이라고 하네요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있습니다

인형 종류가 아주 많아요

그냥 곰인형도 있네요

햄리스만의 기술로 아이에게 안전한 인형이라네요

미국 디즈니 인형과 일본 키티 인형도 있네요

20파운드에 작은 곰인형 2개 판다네요

플레이 모빌도 많아요

남북전쟁 때 미국인가요?

완성품을 전시해 놓으니 재미있네요

핼로 키티도 인기 있네요

공주님 옷들도 팔고 있네요

 

인형들도 많아요

이건 신기하더라구요

직접 시범을 보이던데 신기하더라구요

로봇 드론을 직접 날려 시연해 봅니다

 

진짜 멋지게 날더라구요 그래서 충동구매하고 말았어요ㅠㅠ

아이들 좋아라하는 기차 장난감도 판매합니다

스포츠카 경주장도 있네요

프라모델도 있습니다

일본 것들과 다른 매력이 있어요

경주용 자동차는 일본 타미아 것이 석권을 한 것 같더라구요

무선 조종 자동차가 단 10파운드에 할인하고 있습니다

작은 인형들로 큰 인형을 만들었네요

영국 피규어는 실제 전쟁 영웅들을 표현한 것들이 많습니다

제국주의 시대 영국군과 식민지 사람들을 표현한 피규어들

제국주의 시대 영국군과 식민지인들 피규어

2차 대전 시절 피규어도 있네요

이런 피규어들은 일본 애니메이션 피규어와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2차 대전 영국군 피규어

영국 왕실 레고 인형

무선 장난감들 폭탄세일하네요

레고로 다양한 전시물을 만들어 놨습니다

레고 근위병

레고 근위병은 영국에서만 판매한다고 하는 것 같은데 사 올걸 그랬어요ㅠㅠ

스타워즈 레고도 있네요

새로 나온 레고 시리즈라네요

셜록 홈즈 레고도 있습니다

새로 나온 경찰서 레고라네요

영국 여왕 레고 애완견도 만들어 놨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