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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5nDgedeERC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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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슬라가 자체 생산한 4680 배터리 성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소식에 대안을 찾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테슬라 추적 트위터 계정 ‘트로이 테슬라이크(Troy Teslike)’에 따르면 미국 환경보호청(EPA)에 제출된 4680 배터리 기반 표준형 모델Y 듀얼 모터 사륜구동(AWD) 주행 테스트 결과, 이 차량의 에너지 밀도가 2170 배터리를 장착한 모델Y 롱 레인지 AWD 대비 13% 낮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680 배터리의 완전 상용화 시점이 불투명해졌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업계에서는 테슬라가 새로운 제조 파트너사를 물색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는데 유력 후보군으로는 삼성SDI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삼성SDI는 지난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직경 46mm 배터리를 처음 공식적으로 언급, 복수의 완성차 업체와 채용을 논의중이라고 밝힌 바 있고 천안 공장에 46파이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있고 연내 시제품을 생산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지난 10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삼성전자 북미 반도체연구소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회동한 점도 이같은 관측에 힘을 싣고 있는데 이 회장이 머스크 CEO와 별도로 만난 적은 이번이 처음이라 이 자리에서 삼성SDI의 원통형배터리의 납품가능성을 타진했을 수 있습니다

 

삼성SDI가 국내 전기차 1위 업체 현대차와 기아에 전기차배터리를 납품하지 못하면서 해외 완성차 업체들을 파트너로 모시고 있는데 전기차 스타트업도 삼성SDI의 고객사들이기도 합니다

 

삼진엘앤디는 삼성SDI의 원통형배터리의 뚜껑부분의 약 70%를 납품하고 있어 삼성SDI의 고객사가 늘어나면 날수록 실적호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의 1분기 실적의 영업손실이 발생한 상황이라 수익성에 대한 우려가 있어 주가는 할인되고 있는 사례입니다

 

삼성SDI가 테슬라 전기차배터리를 수주할 경우 삼진엘앤디는 수량과 단가가 급증할 수 있어 실적호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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