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렌트카로 사쿠라지마에 들어와 활화산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유노히라전망대까지 올라왔습니다

사쿠라지마를 일주하는 관광버스로 올라오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자전거로 올라오시는 분도 많은데 자전거는 비추입니다

렌트카로 전망대 올라올 때 도로 곳곳에 자전거로 올라오던 분들이 퍼져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페리선 선착장 근처에서 자전거 대여해 주는 것 같은데 그냥 투어버스가 편리합니다

유노히라 전망대는 주차장도 잘 되어 있고 전망대 안내판도 잘 설치되어 있어 구경하기 참 좋았습니다

운이 좋은 분들은 분화하는 모습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데 제가 갔을 때는 멀리 있는 분화구에서 작은 분화만 있어서 화산재가 날리지는 않았습니다

운이 너무 좋은 분들은 화산재를 뒤집어 쓰기도 한다고 합니다

전망대에서 가고시마 시도 보이고 저 멀리 기리시마 시도 보입니다

예전에는 사쿠라지마가 섬이었지만 자꾸 화산이 분화해 용암이 흘러나오면서 육지와 붙어 버렸다고 하네요

그래서 렌트카로 사쿠라지마 페리선으로 들어온 사람들은 육로로 기리시마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섬을 일주하게 되는 거지요

남쪽에 미나미타마 화구는 여전히 화산 쇄설물을 쏟아내고 있어 활동이 심한 날은 화산재를 뒤집어 쓰기도 합니다

다행히 제가 갔을 때는 활화산이 얌전히 있어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

즐거운 여행하세요

저 멀리 분화하고 있는 사쿠라지마 화산이 보입니다

유노히라 전망대 알림석

유노히라 전망대 전경

전망대 아래 승용차 주차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쿠라지마 관광안내도

분화구가 2개라고 하네요

전망대 옆에 사쿠라지마 투어버스 주차장이 있습니다

사쿠라지마 투어버스 시간표

분화구 안내판 한글 설명이 드문드문 있습니다

저기 귤을 돌핀포트에서 사먹을 수 있어요. 맛있다고 하네요

분화구 설명

예전에 분화해서 마을 전체가 용암에 뒤덥였다고 하네요

일본 근대화의 마지막 고비였던 사쓰에이 전쟁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해 줍니다. 올 해가 메이지유신 150주년이라 각종 기념행사가 많더군요

분화구 설명

사쿠라지만 섬이 어떻게 반도가 되었는지 설명이 나옵니다

저 멀리 가고시마 시와 페리선들이 오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뒤라 공기가 정말 맑고 시야가 넒어졌어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분화구

풍경이 그림같습니다

온 사방이 뚤려있어 시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