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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차와 기아의 1차 협력업체 디아이씨가 내연기관 변속기에 이어 전기차에 핵신부품인 EV감속기를 개발완료하고 현대차와 기아에 납품하면서 꾸준히 실적을 늘려갔는데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로 미국내 전기차 판매량이 급감하면서 EV감속기 매출이 줄어들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3분기 전기차 협력업체들에게 생산량 조정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전기차 재고조정을 위한 생산감축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다 전기차 신모델 아이오닉6의 판매개시에 기존 모델이 재고조정이 필요하기 때문일 겁니다

 

디아이씨는미래 성장동력을 위해 준비 중인 중대형 사이클로이드(Cycloid) 감속기 시제품을 개발하고 성능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디아이씨는 최근 산업용 로봇과 협동 로봇의 필수 부품인 고출력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개발을 마쳤는데 현재 선행 제품을 개발해 성능 테스트를 완료하고 약 15종의 시스템 및 상세 부품 설계를 진행 중입니다.

 


디아이씨는 로봇 감속기 개발을 위해 수년간 해외에서 사용되는 제품들의 사양과 품질 수준에 대한 조사를 진행해왔는데 이와 함께 샤프트(Shaft), 디스크(Disc) 등 주요 부품에 대한 정밀 치수 측정과 백래시(두 톱니 사이의 틈), 진동 소음, 비틀림 강성 등을 분석해 세부적인 개발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이는 디아이씨가 로봇감속기 시장에 뛰어든 것을 의미하는데 전기차와 함께 로봇시장이 성장성이 큰 시장으로 알려져 있어 디아이씨는 두 시장 모두에서 핵심부품을 생산하기 기업이 되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디아이씨 20230515__기업리서치센터.pdf
2.56MB
디아이씨 20230620 KB증권.pdf
0.27MB
디아이씨 20230711 유안타증권.pdf
0.78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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