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LG생활건강은 미국의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보인카(Boinca)의 지분 56.04%를 1억달러(약 1170억원)에 인수했습니다.

 

Arctic Fox는 지난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의 브랜드로, 패션 염모제가 주력인데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인스타그램과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수요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컬러 제품군에서 1위, 샐리 뷰티(Sally Beauty)에서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에서 2위를 각각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톱 브랜드의 입지를 갖고 있습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 규모로, 이 가운데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20% 수준으로 추정되는데 LG생활건강은 Arctic Fox의 높은 미국 내 인지도를 발판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입할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잔여지분(43.96%)에 대해 오는 2024~2027년에 걸쳐 매수할 수 있는 콜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잔여지분 전체를 취득할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의 성장은 꾸준한 M&A와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번에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인수하면서 취약한 헤어분야를 보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가 화장품인 "후" 브랜드의 성장을 기반으로 LG생활건강은 외형과 질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