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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is는 컨택센터사업, 광고서비스 상품판매 사업, 유통사업을 주로 영위하는데 2021년 매출 기준으로는 KT고객센터사업이 전체의 43%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유통사업(25%), 고객컨택센터사업(24%), 114번호안내와 우선번호안내 사업(7%) 등이 뒤를 있고 있습니다.
KT그룹 콜센터 계열사였던 KT is는 인공지능(AI) 서비스 회사로 거듭나고 있는데 KT is는 KT의 클라우드기반 AICC(AI 컨택센터) 서비스인 에이센클라우드(A‘cen Cloud)를 통해 상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관련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면서 콘택센터CC같은 빅데이타 정보를 갖고 있는 회사의 가치가 재확인되고 있어 KT와 MS의 AI협력에서 KTis의 빅데이타와 AICC 경쟁력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MS는 AI 모델들을 훈련하고, AI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한 인프라인 데이터센터를 집중 육성키로 했는데 MS는 이번 회계연도에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에 800억달러(약 117조원)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KT는 MS에 4억5000만달러(약 6600억원) 규모의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는데 KT는 KT클라우드와 함께 향후 15년간 MS에 네트워크, 데이터센터 등 인프라를 공급하게 됩니다.
KT와 MS는 향후 5년간 △한국형 특화 AI 솔루션 개발 △한국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AX 전문기업 설립을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 △대한민국 기술 생태계 전반의 AI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공동 연구 및 국내 수만명 AI 전문인력 육성 등을 공동 추진할 방침입니다.
MS가 이번에 KT와 협력관계를 맺으면서 KTis의 빅데이타에 접근할 수 있어 이를 통해 AI학습을 빠르게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KTis는 AI 기술 고도화, AICC솔루션 상품 판매 확대를 통해 AI Contact Center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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