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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이 전 임원 급여를 20% 삭감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검토하는 등 강도 높은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합니다.
중국발 저가 철강재의 대거 유입에 이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철강 25% 관세 정책, 노동조합과의 임금단체협상 난항, 실적 악화 등 대내외 악재 대처를 위한 강수를 둔 것으로 국내 노후한 철강공장에 대한 대대적인 사업구조조정에 들어가기 위해 명분을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대제철은 이미 경쟁력이 떨어지는 포항2공장을 폐쇄하고 여기에 근무하던 인력을 다른 공장으로 분산배치하고 있는데 국내 최신 공장을 짓기보다는 미국에 최신 제철소를 짓는데 10조원대 현금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져 있어 노후한 국내공장은 폐쇄할 필요가 생기고 있습니다
현대제철이 국내 노후 공장을 폐쇄하는 이유는 미국에 10조원 규모의 최신 제철소를 건설할 계획은 가지면서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 내 120만대 연산능력을 뒷받침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일자리를 없애고 미국인들을 위한 일자리를 새로 만드는 것으로 국내 노후 공장에서 근무하는 이들에게는 고용불안이 우려되고 있는 실정이고 국내 대기업 일자리가 또 없어지는 것으로 대기업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내수 시장에서 일자리를 만드는 책임을 방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국내 재벌대기업들은 우리가 낸 세금으로 각종 세제혜택을 누리며 법인세도 제대로 내고 있지 않는데 일자리마져 없애고 미국인들을 위한 일자리를 늘리는 상황이라면 이런 기업에 우리가 낸 세금으로 세제혜택을 주는 것이 맞는지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제철소와 철강은 제조업의 근간으로 국내 제철소의 노후는 분명 우리 산업의 경쟁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대제철의 미국 제철소 건설은 모기업인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 자동차 생산량이 연간 120만대에 달하기 때문에 현지에서 안정적인 철강소재의 공급 측면에서 필요한 것이지만 그렇다고 국내 일자리를 없애고 미국만 일자리를 늘리는 것은 분명 세금으로각종 세제혜택을 주고 있는 한국 국민들에 대한 배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경영개선에 나서는 것은 경영의 기본중에 기본인데 중국산 저가철강에 밀려 국내 생산을 중단하고 미국 제철소에서 건설하겠다는 것은 국내 제조업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제철의 후진적인 경영행태에 한심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경영인들을 미국에서 공부한 보다 합리적이고 똑똑한 전문경영인들로 바꿀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150억원으로 전년(6504억원)보다 무려 97.7% 감소했고 외형 성장 지표로 여겨지는 매출 또한 18조6176억원을 기록하는 데 그쳐 이전 연도(21조6094억원)보다 13.8% 줄어드는 역성장에 들어갔습니다
경영실패를 노동자들의 해고로 메꾸려는 근시안적인 경영행태는 현대제철의 경쟁력만 더 떨어뜨릴 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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