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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utC_XspC14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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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로템의 지난 해 실적이 어닝서프라이즈를 나타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데 올 해는 폴란드 K2흑표 PL 2차계약 뿐 아니라 이웃국가인 슬로바키아에도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지난 해 부진했던 철도차량에서도 대규모 수출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 올 해도 실적호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은 지난 해 폴란드 1차 수출분을 거의 마무리 지으면서 빠른 납기에 대한 약속을 지키며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데 비슷한 시기 독일 레오파트2A8을 계약한 국가들이 아직 초도 물량도 전달받지 못한 상황에서 폴란드에 대한 1차 계약분 수출완료는 현대로템의 빠른 생산능력에 신뢰를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로템의 K2흑표전차의 가격이 기본형 기준 200억원이 안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사인 독일 레오파트2A8의 400억원대 가격에 비해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에서 유럽국가들 중 K2흑표 전차에 관심을 갖고 있는 나라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폴란드와의 2단계 계약은 폴란드 현지에서 SKD와 CKD 형태의 완제품 조립계약으로 유럽 현지 완제품 생산이라 EU의 보조금도 기대할 수 있어 현대흑표의 유럽시장 진출에 파란불을 켜주고 있습니다

 

폴란드 이웃국가인 슬로바키아도 러시아 구형전차인 T72를 대체하기 위해 104대를 도입하는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는데 독일 레오파트2A8은 양산완료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현대로템의 K2 흑표전차를 검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트럼프의 방위비 분담 요구에 EU 국가들은 GDP 대비 2% 이상의 군방빕 증가에 나설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EU는 자체 군비 증강을 위해 8,000억 유로(약 1258조원) 규모의 '유럽재무장' 계획은 수립했습니다

 

유럽국가들이 한꺼번에 군비증강에 나서면서 무기 구입과 전력강화에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게 되었는데 이에 따라 현대로템의 K2흑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 폴란드에 조립공장이 들어서면서 EU 보조금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다 현대로템은 지난 해 부진했던 철도분야에서 베트남 고속철도 프로젝트 수주전에 뛰어들어 좋은 소식을 기대하고 있는데 베트남의 오랜 종주국 노릇을 한 프랑스와 가성비를 앞세운 중국 그리고 현재 최대교역국인 우리나라가 3파전을 버이고 있습니다

 

100조원대의 대형프로젝트인 베트남 고속철도 건설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등 공기업 외에도 차량 공급을 맡을 현대로템과 건설사업을 맡을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등이 대거 동행하는 대형사업입니다 

 

앞서 현대로템은 모로코로부터 2조2000억원 규모의 전동차 사업 수주에 성공했는데 철도 단일 프로젝트 기준 최대 규모 수주입니다

 

현대로템이 방산에 이어 철도차량에서도 실적호전을 나타낼 경우 실적면에서 점프업이 나타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현대로템 2024Q4 실적발표.pdf
0.35MB
현대로템 20250207 신한증권.pdf
1.60MB
현대로템 20250207_교보증권.pdf
0.95MB
현대로템 20250207_유진투자증권.pdf
0.71MB
현대로템 20250317_미래에셋증권.pdf
0.44MB
현대로템_4Q24Re 하나증권.pdf
0.68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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