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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이 올해 역대 최대 수준인 24조3000억원의 자금을 투입해 전기차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를 비롯한 미래차 전환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했는데 울산과 화성의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 공장이 완공되어 본격 양산에 들어갈 것으로 보여 전기차 케즘 속에 공격투자를 선언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올해 연구개발(R&D) 투자 11조5000억원, 경상투자 12조원, 전략투자 8000억원 등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4조3000억원을 국내에 투자하는데 R&D 투자는 전동화, SDV, 수소, 원천기술 확보에 대부분 투입되고, 경상투자는 전기차 생산시설 구축, 제조기술 혁신 등 인프라 보완을 위해 집행됩니다
현대차·기아는 내년까지 국내에 총 2곳의 전기차 신규 공장 건설을 마무리 짓고 가동을 시작하는데 기아는 지난해 광명 EVO 플랜트를 가동한 데 이어 올해 하반기 화성 EVO 플랜트를 완공하고 기아의 첫 목적기반차량(PBV) PV5의 양산을 시작할 예정으로 PBV는 목적에 따라 내부 공간을 다용도로 바꿀 수 있는 차량을 의미합니다.
현대차도 내년 상반기 가동을 목표로 울산 전기차 전용공장을 짓고 있는데 이곳에선 제네시스의 초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90 등 다양한 전기차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울산 전기차 전용공장이 완공되면 1996년 아산 공장 건설 이후 30년 만에 처음으로 국내에 현대차 공장이 들어서게 되는데 연간 생산능력은 20만대 안팎으로 이를 토대로 현대차는 2030년까지 21개, 기아는 15개의 전기차 모델을 갖출 계획입니다.
기아차의 화성공장을 시작으로 현대차 울산 공장에도 제조장비가 들어가는데 이 곳에 한빛레이저의 레이저 마킹기가 대량으로 들어가는데 스마트팩토리라 공정자동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레이저마킹기가 대량으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한빛레이저는 주요 고객사인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 공장 완공으로 장비가 들어가면서 전체적으로 생산과정의 이력추적을 위한 레이저마킹기의 납품이 이뤄지게 됩니다
여기다 한빛레이저는 전기차배터리 이력추적제(전기차배터리여권제도)로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 SK온에 배터리 이력추적을 위한 레이저 마킹기를 납품하게 되어 큰 장이 선 모습입니다
한빛레이저는 신사업으로 삼성전자 HBM반도체 생산공정의 레이저마킹기를 납품하려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에 삼성전자가 엔비디아향 HBM3E 8단 양산 승인을 받으면서 평택반도체 2단계 공장에 관련 장비가 들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빛레이저는 올해와 내년 대규모 수주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며 실적 개선을 빠르게 나타낼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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