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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과컴퓨터는 싸이월드제트와 합작법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설립하고 메타버스 사업을 공동 추진합니다.
양사는 합작법인을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한컴타운과 싸이월드를 연계한 '싸이월드-한컴타운'을 공동 운영하며, 소셜미디어(SNS) 싸이월드 정식 오픈일인 12월 17일에 맞춰 베타 서비스로 동시 공개할 예정입니다.
'한컴타운'은 한컴이 자체개발한 미팅 공간 서비스로, 개인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 오피스에 출근하고 음성 대화, 화상 회의 등이 가능합니다.
한컴은 '한컴타운'의 첫 번째 버전을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연결해 싸이월드의 3200만명의 잠재적 사용자로 서비스를 확산한다는 계획인데 싸이월드 이용자들은 미니룸과 연결된 '싸이월드-한컴타운'에서 기업은행, 메가박스,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양사는 '실생활이 녹아든 메타버스 플랫폼'을 목표로, 향후 '싸이월드-한컴타운'에 문서 콘텐츠와 아이템 거래, NFT(대체불가토큰)를 연계하기로 했고 또 세미나, 광고, 온라인 교육, 관광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연동해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예정입니다.
사용자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특정 사용자별 시나리오에 맞춰 한컴의 협업 솔루션을 활용하고 3D 그래픽을 적용하는 등 단계별 고도화도 추진합니다.
손성민 싸이월드제트 대표는 "싸이월드는 한컴과 생활형 메타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사용자는 쇼핑을 하고, 은행업무를 보고, 휴대폰을 구매하고, 영화티켓 구매를 하는 '메타버스 to 오프라인'의 생활형 메타버스를 2040 사용자를 위해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는 "양사의 기술력과 기획력, 마케팅 운영 노하우를 합쳐 '싸이월드-한컴타운'의 첫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메타버스 분야에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글과컴퓨터와 싸이월드가 손을 잡고 기 획보한 고객 빅데이타를 활용하여 메타버스 상업화에 나선 것으로 실생활과 접목된 서비스로 수익성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시장은 이미 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있는 기업들이 벌이는 사업이라 성공가능성을 높게 보고 선취매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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