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픈AI테마주 바람이 인공지능AI 관련주 찾기에 나선 투자자들에게 묻지마 투기바람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최근의 오픈AI테마주 찾기는 가히 재작년의 메타버스 바람과 맞먹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실적과 상관없이 인공지능AI와 관련된 기술이나 사업을 갖고 있고 주가가 상당기간 하락해 있으면 묻지마 매수가 유입되어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포바이포는 2017년 설립되어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비주얼 콘텐츠 전문 솔루션 업체입니다
독보적인 비주얼 구현 역량과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기반으로 높은 실감도를 필요로 하는 초고화질 콘텐츠나 뉴미디어 실감형 콘텐츠를 다수 제작했고 자체 개발한 AI 딥러닝 기반 화질 개선 솔루션(PIXELL)을 바탕으로 초고화질·실감 콘텐츠 제작 공정의 효율화 및 콘텐츠 양산 파이프라인을 구축했습니다.
AI기반 딥러닝 화질 개선 솔루션 PIXELL은 딥러닝 알고리즘 모델로 인지적 화질 개선 부분에 대한 딥러닝 강화를 위해 알고리즘을 고도화했고 화질 개선 작업을 거친 양질의 콘텐츠를 트레이닝 데이터 셋으로 활용했습니다.
알고리즘 학습에 있어 경쟁업체 대비 우수한 기술 경쟁력을 갖췄는데 PIXELL 솔루션은 인지적 화질을 포함한 대부분의 화질개선 공정을 자동화함으로써 당사의 9단계 화질 보정 공정에 투입되는 시간을 단축합니다
2020년부터 키컷스톡(Keycut Stock)이라는 영상유통전문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는데 초고화질 스톡영상(짧은 클립으로 촬영한 영상)을 유통하는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초고화질 영상을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거래처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등 세계적인 가전업체 및 디스플레이 업체로 포바이포는 협력회사가 진행하는 CES등 각종 전시회에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데 삼성과 LG가 만든 TV에 송출하는 데모영상들을 포바이포가 제작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HS애드, 대홍기획 등 광고대행사, 글로벌 테마파크 운영업체, 지방자치단체 등도 고색사로 초고화질 콘텐츠를 공급하던 전통적인 거래처에서 홈쇼핑사, 엔터테인먼트사, 스포츠 레저 콘텐츠 제공 업체 등으로 거래처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2월 첫 거래일 포바이포가 4080원(29.93%) 급등해 상한가 17,710원으로 급등한 것은 LG가 시각 인공지능(AI)과 언어 AI의 융합 트렌드를 주도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었기 때문인데 LG AI연구원은 오는 4월 말까지 온라인으로 ‘LG 글로벌 AI 챌린지’를 개최하고 ‘제로샷 이미지 캡셔닝’을 주제로 AI가 처음 본 이미지를 얼마나 정확하게 이해하고 설명하는지 평가하는 대회를 열 예정입니다
‘제로샷 이미지 캡셔닝’은 AI가 마치 사람의 시각 인지 능력처럼 처음 본 사물이나, 동물, 풍경 등이 포함된 이미지를 봤을 때 학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스로 이해하고 유추한 결과를 텍스트로 설명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오픈AI가 자연어AI로써 경쟁력을 갖고 있다면 LG는 영상AI로 한단계 앞선 경쟁력을 획득하려는 것입니다
포바이포는 LG와의 거래관계를 갖고 있어 시각 인공지능(AI)과 언어 AI의 융합 트렌드사업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시장확대의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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