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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국 광물 전문 매체 마이닝은 테슬라가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는데 대체재로 페라이트를 사용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면서 페라이트 관련주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중국 희토류 무기화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영구자석의 희토류 소재를 수출규제하는 것으로 서구의 약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 정부는 제조업 등 산업기술 수출규제 목록인 중국 수출금지·수출제한 기술목록 개정작업을 진행 중인데 최근 희토류를 이용한 고성능 자석인 네오디뮴과 사마륨코발트 등을 추가해 관련 제조기술의 수출 금지를 새롭게 포함시켰습니다
희토류는 미국도 미국의 우방국들도 모두 부존자원으로 갖고는 있지만 막대한 환경파괴 위험이 수반하기 때문에 개발에 소극적이었고 중국산 희토류를 수입해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미능패권전쟁 와중에 미국의 중국에 대한 규제에 중국은 손쉽게 희토류 무기화 협박을 해대고 있는 상황입니다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공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지만 중국 이외 공장에서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어 중국 희토류 무기화는 전기차의 성릉과 가격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전기차대중화를 위해 전기차 가격 인하를 유도하고 있는 상황에서 핵심부품인 전기모터의 핵심소재 가격의 불안은 전기차 가격을 불안하게 만들기 때문에 테슬라로써는 성능을 조금 양보하더라도 가격안정에 포인트를 두고 중국산 희토류 대신에 페라이트를 사용하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고속회전에는 중국산 희토류를 사용하고 저속회전에는 페라이트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보급형 전기차에는 페라이트로도 충분한 성능을 확보할 수 있고 이럴 경우 가격도 훨씬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페라이트관련주
상신전자
삼화전자
삼화전기
삼화콘덴서
씨큐브
아모그린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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