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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이 오는 12월23일 인천~시드니 노선에 신규 취항합니다

17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2020년 2월 국내 대형항공사(FSC) 2곳만 운항 중이던 인천~시드니 노선의 운수권을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획득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상반기 347석 규모의 대형기 A330-300기종 3대를 도입했는데 지난 5월 인천~싱가포르 노선에 이어 오는 12월 인천~시드니 노선까지 개척하며 중장거리 노선이라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시드니 노선에 투입되는 A330 기종은 대형항공사 수준의 레그룸을 갖춘 이코노미 클래스 335석과 프리미엄 플랫베드 좌석의 비즈니스 세이버 클래스 12석으로 운영됩니다.

이 노선에는 비즈니스 세이버 클래스 2식, 이코노미 클래스 1식의 기내식이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이코노미 탑승객은 추가 주문을 원할 경우 사전 예약도 가능하고 또 저렴한 이벤트 운임 구매 시에도 23㎏까지 무료 수하물 위탁이 가능하며 스마트 또는 일반 운임 구매 시 30㎏, 비즈니스 세이버 클래스는 40㎏까지 제공합니다.

노선 운항 계획은 현지 시각 기준 매주 월·수·금·토요일 오후 10시2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다음날 오전 10시45분 시드니에 도착하며 현지 출발 항공편은 매주 화·목·토·일요일 낮 12시15분 시드니공항을 출발, 오후 9시5분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입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8월 현지에 시드니지점을 개설하고 성공적인 노선 정착과 탑승객 편의 제공을 위해 한국과 호주 양국에서 안전체계, 운송, 영업, 제휴 등 다방면으로 취항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중장거리 노선에 뛰어드는 것은 수익성 개선을 위한 것으로 단거리 노선인 중국시장이 봉쇄정책으로 기피노선이 되면서 대안으로 호주 노선이 뜨고 있는 모습입니다

티웨이항공사는 생존을 위해 중장거리 노선에 투자를 늘릴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여기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으로 포기되는 장거리 노선을 배분받으면 단기간에 수익성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어 이를 노리고 A330 대형기체를 대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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