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오롱플라스틱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는 증권업계의 전망이 나오면서 급등세를 나타냈습니다.



오늘(2일) 장 종료 기준 코오롱플라스틱은 코스피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2,270원(29.99%) 오른 9천84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신한금융투자 보고서에 따르면 코오롱플라스틱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천184억 원, 105억 원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대비 18%, 27% 오른 수치로 역대 최대 실적 전망치입니다.



이진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자동차와 가전 수요 호조세와 신규 고객사 발굴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판가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고마진의 유럽·북미 고객사 발굴로 판매량 과 판가 상승이 예상된다”며 “컴파운드 매출액은 주요 제품인 PA(폴리아미드)6, PBT(폴리부틸렌테레프탈렌) 가격 인상으로 4% 증가한 474억 원이 기대된다“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폴리옥시메틸렌(POM·Polyoxymethylene) 생산능력은 글로벌 3위로 향후 수요 성장 대비 제한적인 증설로 타이트한 수급은 계속될 것이다”라고 내다봤고 “2025년까지 200개 이상의 신규 고객사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증설은 불가피할 전망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한마디로 친환경차인 전기차와 수소차의 생산량이 증가할수록 코오롱플라스틱의 부품소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보여 추가적인 증설투자에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어 투자금은 자체 조달이 가능할정도로 수익성도 좋은 상황이라 실적증가 추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