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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피는 ‘삼성기업인수목적2호’와 합병을 통해 20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했는데 기대했던 것만큼 주가도 급등해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며 급락마감했습니다.
엔피는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사업모델을 구축할 방침인데 2006년 설립된 엔피는 XR(확장현실) 콘텐츠 사업과 기업의 제품 및 브랜드, 서비스 등을 온·오프라인에서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하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BE)’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특히 올해 상반기 국내 최초 XR 상설 스튜디오인 ‘김포 XR스테이지’를 오픈해 비대면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XR콘텐츠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엔피는 YG엔터테인먼트, 네이버와 손잡고 의정부 리듬시티 복합문화융합단지 내에 국내 최대 규모의 XR스테이지를 구축할 계획으로 이 XR 스테이지는 단순한 촬영 스튜디오가 아닌 첨단 영상 기반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향후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뿐 아니라 콘서트, 팬 미팅 등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엔피는 지난해 매출 226억원과 영업이익 37억원을 기록해 15%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고 최근 3년간 연평균 257억원의 매출과 16%의 영업이익을 낼 정도로 매출과 수익성이 양호한데 올해는 XR 콘텐츠 사업의 본격화로 매출 외형 확장은 물론 XR스테이지를 활용한 영업비용 절감으로 이익율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송방호 엔피 대표이사는 “디지털 콘텐츠 및 BE사업 분야에서 ‘한계 없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와 R&D, M&A 등을 위한 자금이 절실했다”며 “확보한 자금으로 XR 콘텐츠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및 R&D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실력있는 콘텐츠 제작 업체들을 확보해 엔피만의 메타버스 사업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고 이어 “모기업인 위지윅스튜디오, 자회사 엔피C&C와 XR-STAGE의 긴밀한 프로젝트 협업과 인프라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 및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실제 위지윅스튜디오의 콘텐츠 제작 능력과 관계사 ‘컴투스’의 IP 등 관계기업들 간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초대형 국책사업인 ‘광화시대 5G 실시간 인티렉티브 콘텐츠 제작’ 사업도 수주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XR 콘텐츠 시장은 실감형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과 국내 대기업의 투자기조 확대로 인해 향후 성장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되는데 지난해 11월 발표한 ‘한국과학기술정보 연구원’의 ‘Untact 실감형 XR 플랫폼 기술 관련 국내외 현황 분석’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XR 시장규모는 2019년 97억달러(한화 약 11조2132억원)에서 2022년 325억달러(한화 약 38조900억원)로 33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메타버스 바람을 제대로 타고 급등해 왔던 엔피가 소문이 뉴스가 되면서 차익실현 매물에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 지분이 많기 때문에 차익실현 매물이 소화되면 곧바로 반등세를 탈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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