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7일부터 제주도 지역의 모든 매장에서 일회용 컵을 없앤다고 밝혔습니다.



이날부터 제주 지역 스타벅스 매장 23곳에선 매장용 머그, 개인컵, 다회용 컵으로만 음료를 제공합니다.



다회용 컵은 이용 후 반납기를 통해 반납하면 되는데 제주지역 내 모든 매장과 제주공항, SK렌터카 지점에 다회용 컵 반납기 총 26개가 설치됐습니다.



올해 7월 '일회용 컵 없는 매장'을 시범 운영한 제주서해안로DT점 등 매장 4곳의 다회용 컵 회수율은 50% 수준으로 스타벅스는 반납기가 더 많이 설치되면 회수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주지역 모든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게 되면 연간 일회용 컵 500만개 이상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스타벅스는 예상했습니다.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전국 매장에 다회용 컵을 도입하겠다는 중장기 전략을 발표한 상황으로 지난달부터는 서울 지역 12개 매장에서도 일회용 컵을 퇴출했으며, 내년에는 서울 내 모든 매장으로 이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모든 지분을 신세계에게 인수해 처음으로 펼치는 이벤트로 제주도에서 검증하고 서울로 범위를 확대하고있고 내년에는 전국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핑계로 커피값을 올려 받는 것이 아닌지 우려되기는 하는데 컵 보증금이 결국 회수되지 않는 것으로 인해 고스란히 스타벅스 코리아의 수입으로 잡히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