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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화재 사건이 일파만파로 커지면서 전기차 캐즘 현상으로 어려움에 봉착한 전기차 업계가 안전한 전기차 배터리 찾기에 본격 나서고 있습니다
꿈의 배터리인 전고체배터리가 안전한 배터리로 대두되었지만 아직 양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당장은 원통형 배터리가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46파이(지름 46㎜, 높이 80㎜) 원통형 배터리는 기존 주류를 이루던 2170 원통형 배터리를 확 키운 원통형 배터리로 아직 양산에 성공하지 못한 모델로알려져 있습니다
46파이는 기존 배터리 유형에 비해 에너지 효율은 물론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 화재 문제도 대폭 개선할 수 있는 첨단 배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배터리업체 중 LG에너지솔루션이 올 해 12월부터 충북 오창 공장에서 삼원계 46파이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고 삼성SDI는 원래 2026년 양산 목표를 세웠지만 전기차 업계의 요구에 따라 2025년 양산 목표를 앞당겼습니다
미국 테슬라가 자체기술로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양산을 시도했지만 제대로된 수율도 못잡고 성능에서도 기대에 못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삼성SDI가 자체 개발한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샘플을 보내 납품 가능성을 검토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실제 수주로 연결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는 경영권 승계와 주력사업 교체를 마무리하고 2차전지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키우고 있는데 현재 삼성SDI 원통형배터리 개스캣의 약 70% 물량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는 ESS케이스 사업도 하고 있어 원통형 배터리가 본격화 될 경우 확실히 2차전지 부품사업이 주력사업으로 커질 것 같습니다
삼진엘앤디는 2분기까지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당장 삼성SDI가 4680 원통형배터리 양산에 나설 경우 일정 물량 이상을 수주받을 가능성이 커서 실적호전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의 주력사업이 교체되는 과도기이자 경영권 승계 불확실성이 사라지고 있어 주력사업인 2차전지 부품 사업이 본격화될 경우 주가도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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