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U5AMqsc-hm0

안녕하세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는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3주 연장되는데 다만, 사적모임 기준만 기존 4인에서 6인으로 완화됩니다.



권덕철 중앙재난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14일 오전 중대본 브리핑에서 “오미크론 확산과 설 연휴 이후 유행의 재급증 위험성을 고려해 거리두기 조정속도를 조절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권 1차장은 “조정순서는 방역적 위험이 낮은 조치부터 완화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 사적모임부터 우선 조정하고, 운영시간은 후순위로 조정할 예정"이라며 "운영시간 제한이 사적모임 제한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분석됐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권 1차장은 또, "정부는 설 연휴를 고려해 앞으로 3주간 사적모임 현행 4인에서 6인으로 완화하되, 그 외의 조치는 현행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고 전했고 이에 따라 정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종료되는 오는 17일부터 사적모임 인원기준을 완화합니다.



현재 접종여부 관계없이 전국 4인까지 가능한 사적모임 인원기준을 전국 6인으로 소폭 완화하고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행사·집회 및 종교시설 등 나머지 조치는 종전 기준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정부는 앞으로 2~3주 간격으로 3차례에 거쳐서 거리두기를 조정하되, 방역상황을 고려해 오미크론이 본격화 될 경우 고강도 조치를 즉시 시행할 계획입니다.



거리두기 조정은 위중증 환자 발생 규모와 의료체계 여력 등을 중점지표로 평가하고, 보조지표로 확진자 규모, 입원대기 환자 발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계적으로 조정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패스가 코로나19신규확지자수를 줄이는데 분명 기여를 하고 있고 여기에 코로나19백신접종이 중증환자 증가를 줄이고 있어 어느 정도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부스터샷까지 이뤄지게 될 경우 코로나19백신과 치료제 국산화를 통해 다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시일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