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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슬라의 주가하락이 심상치 않은 상황입니다
테슬라의 올 해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주가가 52주 신저가를 기록했는데 글로벌 경기침체에 전기차 가격인하로 수익성이 급격히 나빠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주가는 22일(현지 시각) 7거래일 연속 하락하면서 전 거래일보다 3.4% 떨어진 142.05달러에 마감했는데 장중 최저가인 135달러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지난 12일부터 7거래일 연속 하락했고, 올해 들어서 약 43% 하락했습니다
이에 테슬라 시가총액은 약 4524억 달러(약 623조8600억 원)로 줄면서 미국 상장기업 15위로 떨어졌습니다
테슬라 주가 하락은 지난 주말 발표한 가격 인하 정책 때문으로 보이는데 테슬라는 지난 20일 미국에서 주력 모델 3종의 판매 가격을 2000달러(약 276만 원)씩 낮췄고 여기다 21일에는 중국에서도 모든 모델 판매 가격을 1만4000위안(약 270만 원)씩 인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테슬라 성장을 견인한 중국시장에서 테슬라가 중국전기차 업체들과 경쟁에서 시장 점유율을 빼앗기고 있는데 미중패권전쟁으로 중국내 애국소비가 일어나면서 테슬라의 시장점유율이 줄고 있습니다
여기다 현대차와 기아다 올해 10월부터 미국 조지아 전기차 공장 가동을 예고하고 있어 테슬라의 미국내 경쟁도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테슬라의 시장점유율은 국내외로 위협받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기존 전기차 모델 가격 인하를 통해 경기침체와 경쟁자들의 시장진입을 막으려 하고 있는데 이것이 수익성 악화를 가져오고 있고 차량인도량의 감소를 가져오고 있어 시장내 경쟁력을 잃어간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더 이상 혁신의 아이콘이 아니라는 인식이 투자자들 사이에 나오고 있고 이는 매수보다 매도를 늘리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저가 전기차 모델2의 사업중단은 테슬라가 중국산 저가 전기차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주는 것이라 테슬라의 몸값을 떨어뜨리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글로벌 시장에서 전체 임직원의 10%를 감소하기로 한 상태라 성장보다 현상유지에 무게를 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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