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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미국의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 가 중국에서 주문이 반토막났다는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무려 5% 이상 급락했는데 테슬라는 차량 6,000여대 리콜, 점유율 하락 등 악재가 속출하면서 주가가 급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5.33% 급락한 572.84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올 들어 최저 수준으로, 1월말 고점에서 무려 30% 이상 하락한 수치입니다.
테슬라 주가가 급락한 것은 그동안 테슬라의 고속성장을 견인한 중국 시장에서 5월 차량 주문이 전월 대비 반토막났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되는데 기술 산업 전문 매체인 디 인포메이션은 이날 테슬라의 중국 내 차량 월간 주문이 4월의 1만8,000대에서 5월엔 9,800대 가량으로 줄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의 판매 급감 이외에도 테슬라는 악재가 속출하고 있는데 전날 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의 댄 레비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전기차 세계 시장 점유율이 3월 기준 29%에서 4월 기준 11%로 낮아졌다고 밝혔는데 그는 “기존의 완성차 업체가 속속 전기차 시장에 진입하는 등 전기차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의 차 가격 인상이 시장 지배력 약화의 원인이 됐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이뿐 아니라 전날 테슬라는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유압 장치인 브레이크 캘리퍼 볼트가 느슨해져 타이어 공기압이 떨어지고 충돌 사고 위험을 키울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전기차 5,974대를 리콜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중국 기업들을 견제하는 조치를 시장에 내놓으면서 중국 정부도 미국 기업 테슬라를 보복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 번 #상하이모터쇼 에서 있었던 #테슬라차량결함 에 대한 시위가 중국인들의 테슬라에 대한 인식을 부정적으로 만들었고 가격인상과 대규모 리콜 사태는 #테슬라전기차 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 공장은 테슬라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준 공장인데 여기서 생산된 테슬라 전기차를 중국이 대량으로 소비해 주면서 테슬라의 실적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중국정부가 테슬라 때리기에 앞장서고 있어 중국인들의 테슬라 소비가 급감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공산당 간부들이 테슬라 전기차를 중국 공공기관에 갖고 들어오지 말라는 경고가 나오면서 테슬라는 데이타 센타를 중국으로 옮기겠다고 나서며 신뢰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시장에서 테슬라 지우기가 일어나면서 실적에 대한 우려감이 고개를 들고 있고 주가도 폭락세를 나타내고 있는데 중국사드보복 당시 현대기아차의 시장점유율 회복이 여전히 안되고 있다는 점에서 테슬라의 미래가 그리 밝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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