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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롯데칠성음료가 내달 1일부터 일부 음료 제품 가격을 평균 7% 올립니다.

이번 가격 조정 대상은 모두 16개 음료 브랜드로 △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마운틴듀 △밀키스 △레쓰비 △핫식스 △트레비△ 아이시스8.0 등 14개 브랜드는 인상되고 △팜앤홈 △칸타타 2개 브랜드는 인하됩니다.

브랜드별 인상율은 △칠성사이다 6.6% △펩시콜라 7.9% △마운틴듀 6.3% △밀키스 5.2% △레쓰비 6% △핫식스 8.9% △트레비 6% △아이시스8.0 6.8% 등으로 평균 7% 인상됩니다.

인하되는 브랜드는 △팜앤홈 -3.3% △칸타타 일부 제품(275mL캔) -7.7%로 인하율은 평균 5.5%입니다.

이번 일부 음료 출고가 조정은 지난 2015년 1월 이후 약 6년만에 시행되는 것으로 그 사이에는 용량을 줄이는 편법을 통해 소비자가 인식하지 못하게 가격을 몰래 올려 왔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그동안 ZBB(Zero Based Budgeting)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원가개선 및 비용 효율성 제고 등 부단한 노력으로 가격 조정을 최대한 억제해왔지만 유통환경 변화와 인건비 등 상승 부담으로 부득이하게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2015년 무더위 속에 가격인상 러시에 소비자들의 불매운동과 불만이 높아지면서 이후 용량을 줄이는 편법을 통해 가격인상 효과를 누리고 있었습니다

롯데칠성음료가 ZBB프로젝트로 가격인하에 성공한 적이 단 한번도 없었다는 것은 프로젝트의 실체를 의심하게 만듭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15년 1월 이후로 6년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소비자 물가안정을 위해 인상 품목 및 인상률을 최소화했다"며 "품질 향상과 함께 끊임없는 원가개선 및 비용절감 활동을 통해 건강한 마실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더하지 않도록 부단히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6년만에 올리는 것이라지만 그 동안 캔이나 병의 용량을 줄이는 편법을 통해 가격인상 효과를 누리고 있었고 그 이후 일본불매운동 때문에 소비자 눈치보느라 가격인상에 소극적이었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캔커피는 인하하고 독과점하고 있는 청량음료들은 인상해 이번 여름시즌에 큰 수익을 기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를 직접 상대하는 품목들은 인상분만큼 수익이 증가하는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인상으로 올 여름 큰 수익을 기대하는 눈치입니다

그리고 2017년에도 코카콜라와 환타가 5% 가격인상 했을 때 롯데칠성도 사이다와 펩시콜라를 7% 인상했습니다

2015년 가격이 너무 급등해서 논란이 되었을 때 이후 용량을 줄이는 편법을 통해 가격인상을 해 왔습니다

롯데가 우리 시장에서 또 롯데짓하고 있는 겁니다

그리고 기레기들도 상품값 올리면 그게 바로 수익이지 뭘 6년만에 올렸다느니 변명해주고 있는데 가격 계속 올려 왔다는 걸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다

지난 몇 년간 물가가 안정화되어 인하할 수 있는 폭이 있었지만 하지 않고 그냥 폭리를 취하다가 롯데쇼핑의 손실을 본 만큼 소비재에서 수익을 만회해 일본롯데에 배당을 늘리겠다는 심보지 뭐란 말입니까?

펩시콜라나 마운틴듀 예전에도 안 마셨지만 앞으로도 안 마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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