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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지지의사를 밝혔는데 관련 특별법 역시 여야 합의하에 처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여기에 한일 해저터널 검토 의사까지 밝히며 부산시에 대한 대대적인 지원사격 입장을 표명했는데 최근 지적되는 당내 ‘부산 홀대론’에 대한 반전을 위한 초강수로 막던지면서 그 안에 독을 숨겨 놓은 양상입니다.

김 위원장은 1일 부산시당에서 비대위 회의를 열고 ‘뉴 부산 비전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바닷길, 하늘길, 땅길 모두 연결해 부산을 명실상부한 글로벌 물류 교통 도시로 발돋움 시키겠다”고 강조했는데 김 위원장은 이어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적극 지지하며, 특별법이 여야 합의하에 처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는데 가덕도 신공항을 대구와 경북 눈치를 보느라 국민의힘이 미적거리자 부산민심이 돌아서는 것을 보고 지키지도 않을 약속을 해 버리는 것 같습니다.

김 위원장이 공식적으로 가덕도 신공항 지지 의사를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국민의힘 당 지도부가 대거 부산을 방문한 것도 ‘김종인 체제’가 들어선 후 처음으로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이기기 위해 지킬 맘도 없으면서 급하니 막 던지는 것 같다는 인상을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더불어민주당이 가덕도 신공항 이슈를 키운 것과 달리 국민의힘 일부 지도부에서는 유보적 입장을 보여 부산사람들에게 대구경북 눈치만 본다고 불만이 제기됐었습니다.

그 만큼 이날 발표한 뉴 부산 비전 프로젝트에는 부산지역 지원을 위한 많은 대책이 포함됐는데 김 위원장은 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히면서 당내 논란을 정리한 것에 더해 부산 가덕도와 일본 규슈를 잇는 한일 해저터널 건설 검토 계획도 추가했는데 한일해저터널은 일본측이 비용을 다 내겠다고 하는 것은 그만큼 일본측에 실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국민의힘 부산 비전은 물류 인프라 강화에 초점을 맞췄는데 철도, 고속도로 연결과 남북내륙철도를 가덕도까지 연장해 부산신항 김해간 고속도로, 해운대 고속도로 건설 등 지능형 스마트 물류체계를 완성한다는 구상입니다.

 

특히 한일 해저터널 연결은 일본에 비해 적은 재정부담으로 54조5000억원 생산과 45만명에 달하는 고용 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웃기는 헛소리고 한일해저터널이 개통되면 부산항은 국내용 항구일 뿐 태평양 항로의 출발지는 부산항이 아니라 요코하마항이 되어 부산항은 바이패스지가 되고 말 것으로 유라시아, 일본을 잇는 물류직결지로서 부산의 경제·전략적 가치를 반감시키게 됩니다.

 

이밖에 △2030 세계 박람회를 반드시 유치 △세계적 수준 영상콘텐츠 제작도시 발전 △블록체인 규제자유 특구 이점을 살린 미래금융도시 도약 등 비전도 함께 제시했는데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를 문재인 정부의 투기라고 비난하던 국민의힘이 부산을 투기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것인지 횡설수설하는 것 같아 신뢰가 가지 않는데 국민의힘은 보궐선거 승리를 위해 막던진다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김 위원장의 이날 발표로 그동안 제기됐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홀대론’을 뒤집을려 하는 데 그동안 정치권에서는 김 위원장이 부산시장 후보들에게 “적격자가 없다”고 발언하는 등 부울경을 소홀히 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반면에 더불어민주당은 이낙연 대표를 중심으로 가덕도 신공항 띄우기에 나서면서 지역민심이 흔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같은날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발표한 1월 4주차 주간집계(YTN 의뢰, 전국 만 18세 이상 2513명, 25~29일 조사, 표본오차 ±2.0%P 95% 신뢰수준)에 따르면, 부울경 지역 지지율은 국민의힘 35.6%, 민주당 33.7%로 오차범위 내에 있습니다.(자세한 내용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 참조)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부산 재도약 위한 새 인프라 구축이 비전의 핵심으로 가덕도 신공항 추진에 진정성을 갖고 임할 것”이라며 “가덕도 신공항이 명실상부 국제공항으로 조성되기 위해선 스마트 신항 중심 교통망 구축이 필수로, 부산이 세계 최고 수준 글로벌 물류 교통도시가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만 들고 나왔다면 그나마 부산시민과 경남주민들이 원하던 안전한 신공항이라 이해가 되는데 난데없이 일본의 숙원사업인 한일해저터널을 끼워 넣고 블록체인 거점도시를 들고 나오는 건 일종의 독소조항을 심어 놓은 인상입니다

특히 한일해저터널은 이미 전문가들 사이에서 부가가치를 일본으로 이전하는 통로가 될 것이라고 부정적인 기류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한일해저터널을 갖고 나온 것은 일본의 국익을 우리나라의 국익보다 우선하는 것으로 밖에 안 보입니다

이 상황에서 한일해저터널을 갖고 나온 저의도 의심스러운데 국민의힘은 부산이 물류중심이 아닌 물류의 통과역이 될 것이 뻔한 한일해저터널을 그렇게도 끈질기게 일본의 편에 서서 하려고 하는지 도데체가 이해가 안됩니다

일본 신칸센이 KTX를 제끼고 대륙열차가 되어 유럽까지 달리는 것을 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국민의힘에는 많나 봅니다

 

처음은 실수로 속을 수 있고 두번째는 바보라 속을 수 있지만 세번째는 공범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기억해야 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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