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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중무역전쟁과 EU중무역전쟁으로 인해 현대차와 기아가 반사이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시장과 EU시장 그리고 인도시장에서 현대차와 기아의 성장성이 확인되고 있는데 중국과 러시아 시장 부진을 인도 시장의 성장성과 미국과 EU 시장에서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인도법인 IPO를 통해 약 30억달러 이상의 공모자금이 유입되어 인도시장에 대한 투자금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인도 시장에서 공동생산과 공동 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아로서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최근 기아는 보급형 전기차 EV3를 런칭하고 전기차 돌풍을 불러오고 있는데 신차 발표 전 사전 계약 일주일만에 6천대를 판매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습니다
기아가 밝힌 EV3 판매 목표량은 연간 2만5000대에서 3만대, 약 3달치 판매량을 달성한 셈으로 전기차 시장에 캐즘 분위기에서 올린 판매율이라 긍정적인 평가가 많은 모습입니다
EV3는 국내 전기차 중 3천만원대 가격경쟁력을 갖고 있는 전기차 신차로 시장에 돌풍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EV3는 전기차 대중화 시대를 열 신차로 평가받고 있는데 NCM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롱레인지 모델 기준 주행거리가 501km에 달하고, 충전 속도도 10%에서 80%까지 31분으로 양호한 수준이며 고가 전기차 배터리에 주로 탑재되던 실리콘 음극재까지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쟁 브랜드들이 전기차 캐즘에 따라 판매량이 급감하고 재고가 쌓이면서 생산량 자체를 줄이고 있는 가운데 기아는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 EV3 신차 모델을 내놓고 캐즘을 이겨내고 있는 것입니다
미국과 EU가 중국과 무역전쟁을 벌이며 중국산 저가 전기차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해 진입장벽을 쌓고 있는데 미국은 100%의 고율관세를 EU는 최고 38.1%를 부과하기로 한 것인데 중국 BYD는 고율의 관세에도 여전히 가격경쟁력이 있다고 하니 얼마나 가격이 싼지 알 수 있습니다
미국과 EU에 수출되는 전기차는 현대차와 기아 모두 국내에서 생산해 수출하고 있어 미국에서는 인플레션감축법IRA 때문에 보조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 대신 리스차량에 대해 예외를 인정받고 있어 틈새시장을 중심으로 미국시장에서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EU시장에서는 중국산 저가 전기차에 고전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EU가 고율관세 추가부과를 결정하면서 현대차와 기아의 가격경쟁력이 살아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기아에 대해 전기차 경쟁력을 외국인투자자들도 높이 평가하고 있고 정의선 회장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라 주가가 오르면 오를수록 실적이 좋아지면 좋아질수록 주주가치 환원에 더 신경을 쓸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아의 지난 1분기 실적기준 적정주가는 14만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실적을 주가에 반영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도 높여지고 있어 올 하반기 기아의 실적과 주가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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