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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최초의 전용전기차 ‘EV6’가 사전예약을 시작한 지 40여일 만에 3만대를 넘어섰고 사전계약 물량이 생산목표를 크게 상회하자 기아는 당초 계획했던 일정보다 약 2주 이상 앞당겨 사전계약을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기아는 기존 31일까지 진행 예정이었던 EV6 사전예약 일정을 14일로 조기 마감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지난 3월 31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한 EV6는 40여일 만에 예약대수가 3만대(10일 기준)를 넘었는데 이는 올해 생산목표인 1만 3000대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기아는 차질 없는 EV6 인도를 위해 사전예약 접수 일정을 단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V6 모델 별 구체적인 사전예약 비율은 △스탠다드 9% △롱 레인지 66% △GT-Line 20% △GT 5%로 절반이 훌쩍 넘는 고객이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가 긴 롱레인지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특히 기아는 이번 EV6 사전예약에 최초로 온라인 예약접수 방식을 도입했고, 그 결과 개인고객의 절반 이상인 54%가 온라인으로 참여할 만큼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고 또한 유럽에서도 최근 EV6 사전예약 대수가 7300대를 돌파하고, 기아에 EV6 차량 정보 등을 요청한 잠재고객도 2만6000명 이상으로 집계되는 등 높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아는 EV6 국내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의 트림, 옵션, 색상 등을 선택하는 계약전환 기간을 통해 우선적으로 EV6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며, 출시 일정 등은 고객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한편 14일까지 진행되는 EV6 사전예약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은 사전예약 고객의 계약전환 기간이 종료된 이후 기아 판매거점에서 추가적인 계약접수가 가능하다. 따라서 EV6가 공식 출시되는 7월 이후가 돼야 계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관계자는 “EV6 사전예약 기간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EV6를 선택해준 고객들이 하루라도 빨리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인도시점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와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플랫폼을 이용한 순수전기차 모델들의 인기가 가히 하늘을 찌른다고 할 수 있는데 전기차 플렛폼으로 생산하는 폭스바겐과 현대기아차의 모델들이 인기가 있으면서 글로벌 전기차 시장 1위 미국 테슬라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차량 생산에 차질이 빗어지면서 사전계약 물량의 인도일 지연에 따른 취소수량이 얼마나나올것이냐인데 계약이후 2개월 이내에 차량을 등록하지 못하면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없어 제값 다 내고 사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아EV6 사전예약 조기 종료는 목표수량을 초과달성한 것도 있지만 차량용반도체 부족으로 실제 차량 인도일이 2달을 넘어갈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현대차 아이오닉5와 기아 EV6의 인기는 내연기관차량의 시대가 저물고 전기차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개망하고 있다는 사실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으로 향후 10년 이내에 디젤엔진 차량은 시장에서 자취를 감추게 되고 20년 이내에 내연기관차량은 그 수명을 다 할 것입니다
전기차가 가져온 생활의 변화에 적응해야 하는 것도 사람들의 몫이 되었고 투자자들도 전기차가 가져올 시장 변화에 빨리 적응해야 할 것입니다
전기차 부품사로 발빠르게 변신한 자동차 부품사들은 시장에서 생존이 보장되겠지만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 부품사들은 시장 퇴출의 고배를 마실 겁니다
장기투자를 하더라도 이런 시장의 변화를 확인하고 투자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삼성전자가 21세기 들어와 디지털 세상에서 일본 전자기업들을 역전했듯이 현대기아차도 전기차 시대에 기존 독일차와 일본차의 아성을 뛰어넘게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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