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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4_jJT08b4fs?si=xpGFWC98r9geXf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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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럼프 2기 정부가 시작도 하기 전에 조바이든 정부에서 중국산 저가 태양광 소재에 대한 고율관세 부과로 미국 태양광시장의 모듈 가격이 급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트럼프2기 정부는 보편관세에 중국에 대한 추가적인 관세부과를 예고하고 있는데 중국산 저가 태양광소재의 미국 태양광시장 접근을 원천 차단하겠다는 의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중국 태양광 업체들은 미국의 태양광시장에 접근하기 위해 공장을 동남아로 이전하여 우회수출에 나서고 있는데 미국은 이 마져도 관세부과를 통해 미국 태양광시장에 접근하려는 중국 태양광업체의 우회수출까지 규제하겠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중국 견제는 우리 기업들에게 기회가 되고 있는데 중국의 저가제품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해 미국 태양광시장 접근을 막으면서 우리 기업들에게는 미국 태양광시장 접근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화솔루션은 미국 조지아주에 솔라허브라는 제조공장들을 갖고 있어 미국 태양광시장의 약 약 3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미국내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고 있어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밸류체인에서 폴리실리콘을 제외한 잉곳부터 웨이퍼, 셀, 모듈 그리고 태양광발전소 건설과 운영까지 전 분야를 두루 섭렵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케미칼 분야의 기초소재에서 중국산과 중동산 저가 제품과의 경쟁에서 어려움에 쳐해 실적 둔화가 나타나고 있지만 태양광발전부문에서 수익성을 회복하고 있어 2025년 실적회복 기대감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여기다 한화그룹 내 태양광사업에 대한 구조조정으로 한화솔루션이 태양광사업을 다 맡아 하게 되어 선택과 집중 전략이 마무리되고 있는데 국내에서 윤석열 탄핵으로 다시금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내수시장이 다시 열리는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트럼프2기 정부 출범과 함께 중국산 저가 제품에 대한 고율관세는 한화솔루션의 상대적 경쟁력 강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트럼프 2기 정부 출범으로 중국산 저가제품의 미국 태양광시장 접근이 막히면서 반사이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한화솔루션 3Q24 Hanwha Solutions Earnings Report_KOR_Final.pdf
3.09MB
한화솔루션 20241015삼성증권.pdf
0.82MB
한화솔루션 20241031_신한투자증권.pdf
1.21MB
한화솔루션 20241101 한화투자증권.pdf
1.1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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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알리는 글 2024. 12. 31. 15:12 Posted by johnk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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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4년은 진짜 다사다난했던 한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나쁜 일은 가는 해와 함께 털어내고

좋은 일은 새해와 함께 더 좋은 일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5년은 아직 불확실성이 큰 해가 되겠지만 새로운 희망으로

더욱 성장하고 융성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가 진정한 의미에서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한해가 될 것으로

투자에 있어서도 수익이 쌓이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김현주 방짱 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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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71LUdLE1bNs?si=Tj2_RP1u5iqG6Wh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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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삼성전자는 31일 레인보우로보틱스에 대해 보유 중인 콜옵션(주식매도청구권)을 행사했다고 발표했는데 약 2674억6300만원을 투자해 레인보우로보틱스 주식을 추가로 사들이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해 레인보우로보틱스의 경영권을 확보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레인보우로보틱스 경영권 지분 35%를 확보해 최대주주에 올라섰는데 이로써 레인보우로보틱스를 삼성전자 로봇 사업의 핵심 자회사로 편입하게 되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KAIST 실험실에서 탄생한 로봇 전문기업으로 사람처럼 두 발로 걷는 국내 최초의 2족 보행 로봇 ‘휴보’를 개발한 KAIST 연구진이 2011년 설립했고 현재 오준호 명예교수의 제자인 이정호 KAIST 공학박사가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2족보행 로봇을 최초로 상업화하는데 성공할 만큼 기술력 있는 로봇회사로 인정받고 있는데 삼성전자는 레인보우로보틱스를 자회사로 편입하면서 로봇사업을 본격화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가 그동안 축적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역량에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 기술을 접목해 지능형 첨단 휴머노이드 개발에 본격 속도를 낸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인구고령화와 인구감소 현상에 부족한 노동력을 로봇노동으로 대체하기 위해 2족 보행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인간의 도구를 모두 사용해 인간노동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는 레인보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양팔로봇, 자율이동로봇 등을 제조·물류 등 업무 자동화에 활용하고,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의 글로벌 영업망를 활용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며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자회사인 삼성중공업에서 전문인력의 부족을 로봇개발을 통해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삼성전자 내 협동로봇이 필요한 부문에 적극적으로 2족 보행 로봇을 투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올 해 실적은 부진할 것으로 보이지만 내년 삼성전자의 자회사로 편입되면서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을 것으로 보여 실적개선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레인보우로보틱스 20240314 하이투자증권.pdf
1.04MB
로봇 상용화 퍼즐 20240926 삼성증권.pdf
2.39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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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왼쪽부터)와 최형석 애경 총괄부회장이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 2층 유가족 대기실을 방문해 고개숙여 사과

제주항공 참사에 대해 국민들의 광범위한 분노가 제주항공 최대주주인 애경그룹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179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이후 제주항공 최대주주인 애경그룹에 대해 책임론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3분기말 기준 애경그룹의 지주사 AK홀딩스는 제주항공의 지분 50.37%(4016만8523주)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이 외에 애경자산관리가 3.22%, 제주특별자치도가 3.18%의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애경그룹은 참사 당일 장영신 애경그룹 회장 명의의 공개 사과문을 발표하며 "이번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께 비통한 심정으로 애도와 조의의 말씀을 드리며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충격과 아픔을 함께 겪고 계신 국민 여러분들께도 사죄드린다"고 사과했고 이어 "소중한 생명을 잃게 한 이번 사고로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신 슬픔과 고통에 깊이 통감하고 있으며, 그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관계 당국의 조사와 지원에 적극 협조할 것이며, 피해자 가족분들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사고 발생 이후 11시간이 지나 사과한 점에 소비자들은 마지못해 사과한 모습이라 이에 불매운동으로 분노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사고와 관련이 없는 가습기 살균제 사태까지 재조명하며 애경그룹의 무책임한 행태를 비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애경산업은 지난 2002년부터 2011년까지 유해 화학물질이 함유된 가습기 살균제를 판매해 98명에게 폐질환 등을 유발하고 이 가운데 12명을 사망케 한 혐의로 지난 2019년 기소됐지만 우리나라 법원은 애경에 대해 솜방망이 처벌을 해 기업이 사람을 죽여도 정당한 처벌을 못하는 우리나라 법원의 사법정의에 대해 비난 받고 있습니다

 

이 재판은 아직도 진행 중인데, 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26일 업무상과실치사 등 혐의로 기소된 안용찬 전 애경산업 대표 등에게 각각 금고 4년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애경그룹에 대해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제대로 처벌했다면 과연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같은 사고가 발생했을까 생각되기도 하는데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대해 버드스트라이크라는 초기 보도와 다르게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인재라는 견해가 힘을 얻고 있습니다

 

애경그룹은 소비에 편중된 사업구조를 다각화한다는 차원에서 저비용항공사를 제주도와 함께 설립하고 키워오고 있는데 코로나 팬데믹에서도 어려움 속에 잘 키워왔지만 이번 사고로 모기업까지 이미지가 나빠지면서 더 큰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일각에서는 애경그룹이 제주항공을 매각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 자칫하다가는 애경그룹까지 자빠질 수 있는 위기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주도는 제주항공에 대해 지분율이 3%까지 줄어든 상황에서 제주항공의 여객기 참사가 자칫 제주도 관광업까지 피해를 줄 수 있어 내심 애경그룹이 손을 떼는 것을 바라는 것 같은데 애경그룹이 코로나 팬데믹 와중에 자본증자를 하면서 제주도의 지분율이 급격하게 줄어들어 사명에 제주라는 지명을 넣기에도 머쓱한 상황에 이번 참사가 발생했기 때문에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더 줄지 않을까 우려하는 모습입니다

 

제주항공까지 매물로 나온다면 저비용항공사 합중연횡이 더 큰 시장이 될 것 같은데 진에어와 에어부산 그리고 에어서울까지 합병을 예고한 상황에서 티웨이항공에 대한 적대적M&A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어 항공업계에 큰 변화가 찾아올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제주항공 2024Q3 실적발표.pdf
13.3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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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YO1nIX7jcu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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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올해 3분기 월평균 여객기 운항 시간이 418시간으로 국내 6개 항공사 가운데 가장 긴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대형항공사(FSC)인 대한항공(355시간)과 아시아나항공(335시간)은 물론 다른 저비용항공사(LCC)인 진에어(371시간), 티웨이항공(386시간), 에어부산(340시간)보다도 길었습니다.

 

월평균 운항 시간은 총 유상 비행시간을 운영 대수로 나눠 계산하는데 제주항공이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가동률을 과도하게 끌어올렸다는 지적이 나올 수밖에 없어 사고의 한 이유가 되지 않았나 의구심이 들고 있습니다.

 

이번에 사고가 난 제주항공 7C2216편도 사고 직전 이틀 동안 6개국의 주요 공항을 12차례 운항하면서도 정비와 점검을 할 수 있는 공항 체류 시간이 대부분 1시간 남짓에 불과했던 것으로 드러나 정비 불량 의구심을 사고 있습니다

 

사고 초기 새떼에 의한 버드 스트라이크에 대한 보도가 많았지만 이후 정비 불량 문제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언론사들은 제주항공의 모회사인 애경그룹의 눈치를 살필 수 밖에 없는데 광고수익이 걸려 있기 때문에 애경 눈 밖에 나는 보도를 자제하는 모습입니다

 

제주항공은 8개 국적 항공사 가운데 항공기 평균 기령(사용 연수)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항공기술정보시스템(ATIS)에 따르면, 제주항공 평균 기령은 14.4년으로 대한항공(11.4년), 아시아나항공(12.3년)보다 2, 3년 많았고 같은 LCC인 에어부산(9.7년), 진에어(12.7년), 티웨이항공(13.0년)과도 차이가 났습니다.

 

법규 위반으로 항공 당국으로부터 받은 행정제재도 제주항공이 가장 많았는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연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출받은 ‘항공사별 행정처분 및 과징금, 과태료 등 행정제재 부과 현황’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9월까지 10개 국적 항공사가 항공안전법 등 위반으로 총 36차례의 행정처분을 받았습니다.

 

이 중 제주항공이 행정처분을 받은 횟수가 9회로 가장 많았고 이어 대한항공 8회, 티웨이항공 7회, 아시아나항공 4회, 에어인천·진에어 각 2회, 이스타항공·에어서울·에어부산·에어로케이 각 1회였습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운항 및 정비규정 위반으로 11일의 운항 정지 처분을 받았으며, 지난 2022년에도 운항 규정 위반과 위험물 운송으로 각각 7일, 20일의 운항 정지가 내려졌습니다.

 

2019년 이후 올해 8월까지 납부한 과징금 액수도 제주항공이 가장 많는데 제주항공은 37억3800만 원으로 유일하게 30억 원을 넘겼고, 이어 이스타항공(28억6000만 원), 티웨이항공(24억3900만 원), 대한항공(16억2000만 원), 아시아나항공(15억5400만 원), 진에어(13억5900만 원), 에어서울(2억1000만 원), 에어부산(2000만 원) 순이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 볼 수 있는 것은 에어부산이 행정처분도 가장 적었고 과징금 액수도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나 가장 안전한 운항을 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에어부산은 이번 사고기종인 보잉 737-800이 없고 모든 항공기가 에어버스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눈에 띄는 장면입니다

 

국토교통부 항공기 등록 정보에 따르면 현재 B737-800 기종을 101대 운용 중인데 제주항공이 39대로 가장 많고, ▲티웨이항공 27대 ▲진에어 19대 ▲이스타항공 10대 ▲에어인천 4대 ▲대한항공 2대 등으로 에어부산은 A321-200 등 에어버스 여객기로 기단을 구성하고 있어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잉은 사고 소식이 알려지고 곧바로 제주항공과 접촉해 사고 원인 분석애 동참하기로 한 상태로 사고기종이 30년 전에 개발된 기종이고 가장 많이 판매된 기종이기도 해 이번 사고에 보잉이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에어부산은 이번 사고로 가장 큰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보이는데 진에어와의 합병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말들이 나오고 있는데 부산지역 상공인들은 여전히 에어부산의 분리매각을 희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항공기 사고가 나면 항공주와 여행주 전체가 악영향을 받는데 에어부산은 가장 먼저 위기를 벗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에어부산의 경우 항공업계에서 유일하게 2013년부터 현재까지 10만 편 이상을 운항한 국내 항공사 가운데 항공기 사고·준사고가 없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어부산은 3분기 실적기준 적정주가 3,500원으로 저평가 구간에 들어 있는 상황으로 이번 사고로 안전한 항공사라는 이미지에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기대됩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에어부산_Q3_KOR_3Q24.pdf
0.93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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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NRNC1x_xBJs?si=kfZ-ufclGmiaBlRd

 

1.   오늘 장 분석

미국시장 마감 시황

다우지수 VS 나스닥지수 기술주 주도 2025년 시장 기대감

FOMC 25bp 금리인하, 내년 1월 트럼프 취임 이후 보편관세 정책 영향 인플레이션 우려 FRB 금리동결 가능성

인공지능 AI 와 양자컴퓨팅 주도 빅테크 견인장세 기대감

애플 아이폰 AI 기술 접목 업그레이드 주기 시총 4조 달러

구글알파벳 양자칩 윌로우양자컴퓨터 개발 효과

일론머스크 H1 비자 확대 기술인력 이민 권장 권력투쟁

트럼프 당선 이후 외국인투자자 약 280조원 미국 투자

한국경제TV 발췌

 

개장 전 시황

윤석열 탄핵 헌법재판소 심판 개시, 최대 180일 불확실성

정치인 테마주 순환매, 이재명 테마주, 우원식 테마주 등

연기금 지수방어성 매수세 2025년 외국인 순매도 확대 우려

서울 외환시장 원달러환율 1,500원 공방전(한은 원화약세 용인)   

트럼프 보편관세 우려 자동차 반도체 실적둔화 우려

국제신용평가사 윤석열 탄핵 불확실성 지속 시 한국 국가신용등급 강등 우려 (프랑스 사례)

연말 윈도우 드레싱 물량 연초 매물화 우려

뉴스핌 2024 12 10일 기사 발췌

 

2.   특징섹터 와 종목

A.  정치인 테마주(순환매장세)

윤석열 불법비상계엄 실패 윤석열 탄핵 국회 통과

투자자 순환매 장세 언론 보도량 따라 증시자금 이동

이재명 테마주 오리엔트정공, 오리엔트바이오, 형지엘리트, 이스타코 등

우원식 테마주 코오롱모빌리티, 뱅크웨어글로벌, 효성오앤비

정치인 테마주는 특정 정치인과 인연, 지연, 학연 등으로 수혜를 기대하는 막연한 심리 이용

정책으로 실적과 연결되지 않는 테마주는 주가 급등락 주의



B.  조선주(달라 버는 굴뚝주)

조선주 호황 지속 고부가가치선 위주 수주

LNG LPG 운반선 초대형 컨테이너선 위주 수주

철광석과 후판 가격 안정세 비용감소

원달러환율 급등으로 환차익 발생

한화오션 : 한화 해양풍력발전 사업 양수 수익성 개선

HD현대마린솔루션 : 2대주주 KKR 지분 블록딜 리스크

케이프 : 선박엔진 실린더 라이너 수요증가 실적호전

조선주 호황 2~3년 지속 기대감

매일경제신문 2024103일 기사 발췌

 

C.  양자컴퓨팅 관련주(양자암호보안)

일론머스크 H1비자 문호 확대 우수 기술인력 미국이민 권장

미국증시 양자컴퓨팅 관련주 강세 지속 투자금 유입 지속

국내 양자암호보안 관련 투자 확대 경쟁력 보유

SKT, KT, LGU+ 통신서비스 대기업 양자암호보안 투자지속

자율주행 로봇과 자율주행차 등 양자암호보안 수요 확대

양자암호기술은 인공지능AI, 6G통신 기술과 함께 발전

우리로 : SKT 양자암호보안 동맹참여, 5G, 6G 통신소자 개발

드림시큐리티 : 국정원 보안성 인증 양자기술 상용화계획

한컴위드 : 전사적 온디바이스 AI 사업 강화

SK텔레콤 뉴스룸 발췌

 

3.   공략주

우리로 : 최대주주 인피온 보호예수 종료 M&A 기대감

광통신 관련 광분배기 전문기업

초고속  광통신망 구축 고성능 저전력 스토리지 개발

광통신 핵심부품 광다이오드 사업화

SKT 양자암호보안 동맹 참여

최대주주 인피온 보호예수 종료 경영권 매각 가능성

조선일보 202437일 기사 발췌

우리로 매수가 1,400원 손절가 1,250,

목표가 3,000

https://www.youtube.com/live/zWP2Ozuoxr4?si=NmspDymezX36vdp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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