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사고전에 제작된 동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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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으로 통합 국적기가 탄생하면서 자연스럽게 양사가 갖고 있던 저비용항공사 통합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진에어 중심으로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을 합병하여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를 바라고 있는데 부산지역 상공인들의 에어부산 분리 매각 요구에 확답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윤석열 탄핵으로 에어부산 매각 목소리가 잦아질 것으로 보여 진에어 중심의 통합LCC가 내년 하반기 출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진에어는 코로나 팬데믹에서 벗어나면서 현금보유량을 늘리며 재무개선 속도를 높이고 있는데 일찍부터 진에어 중심으로 저비용항공사 통합을 준비한 느낌입니다
내년 상반기 중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을 진에어에 통합하는 작업을 할 수도 있는데 일단 보유 현금으로 충분할 수 있어 보입니다
다만 제주항공의 무안공항 사고로 전체적으로 해외여행객이 급감할 것으로 보이고 해외여행객들의 국내 방문도 급감할 것으로 보여 실적악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윤석열의 불법비상계엄으로 한국을 여행위험국으로 지정한 나라들이 많은 상황에서 항공기 사고까지 발생하면서 한국 방문객 수가 급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시간이 지나 내년 윤석열을 대체하는 새로운 리더쉽의 등장과 여름 성수기를 거치면서 통합LCC의 탄생은 저비용항공업계 2위인 티웨이항공의 지위를 위협하고 궁극적으로 제주항공 자리마져 위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진에어는 내년 상반기 중으로 바닥을 찍을 가능성이 커 보이는데 분할매수를 통해 저가매수에 성공할 경우 상당한 주가 반등의 차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원달러환율도 새로운 리더쉽의 탄생으로 안정세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항공사들의 달러부채는 그렇게 큰 부담은 안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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