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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 중 한 곳인 일본 도요타 자동차가 도쿄 오다이바에서 4단계 자율주행 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자율주행 서비스는 일본 공공도로에서 도요타 자동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도요타와 일본 소프트뱅크가 공동출자한 모네 테크놀로지가 수행하게 됩니다

 

도요타의 미니밴 모델인 시에나에 적용된 4단계 자율주행 서비스는 일단 도쿄 오다이바 지역에 국한되지만 점차 도쿄 시네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특이한 것은 일본 도요타 미니밴 시에나에 적용되는 자율주행 기술은 미국 메이모빌리티의 자율주행시스템으로 미일기술이 접목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적용되는 4단계 자율주행 서비스가 성공할 경우 도요타는 사람의 관여가 필요없는 진짜 자율주행 서비스를 성공시키는 것으로 2025년 예상하던 것을 1년 앞서 도달하는 것이라 6G이동통신이 상용화될 경우 5단계 완전자율주행 서비스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온디바리스AI 반도체 기술이 발전하고 있어 조기에 5단계 자율주행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도요타가 앞서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대차와 기아는 지난 해 하반기 시내주행속도 80km의 3단계 자율주행 서비스를 상용화 하겠다고 했다가 기술적 문제로 무기한 연기한 상태로 현대차그룹이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추가적인 M&A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차량 전동화를 선언하고 디젤 모델의 조기 단종과 내연기관 차량의 조기 전기차 전환을 선언했지만 전기차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에 있어서 밀리고 있는 모습이라 글로벌 전기차 경쟁에서 밀리는 것이 아닌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특히 윤석열 정부들어 알게모르게 눈 밖에 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현대차와 기아가 진짜 위기에 봉착하는 것이 아닌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한심한 외교안보 정책으로 러시아 시장에서 쫓겨나다시피한 현대차와 기아로써는 미래시장인 자율주행차 시장에서 밀리는 것은 결코 용인하기 어려운 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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