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글 모기업인 알파벳의 자율주행 사업부 웨이모가 미국 텍사스주 내에서 무인 자율주행 트럭을 시운전해 하루 450톤에 달하는 맥주를 운송하는데 성공했습니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웨이모는 지난 4월부터 주류업체 콘스텔레이션와 시운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콘스텔레이션이 생산하는 맥주 등을 웨이모 화물 운송 서비스 ‘비아’를 활용해 운송하는 시범 프로그램입니다.

 


웨이모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SW)를 탑재한 클래스 8 트럭은 운전사 한 명을 태우고 텍사스주 댈러스부터 휴스턴까지 220마일(약 354km) 거리의 도로를 매일 주행했습니다.
 

 

특히 댈러스-휴스턴 사이 도로는 안개, 비 등 시스템 센서를 방해하는 요소가 많아 시스템 실험에 적합하다는 것이 웨이모의 설명으로 지금까지 사고없이 운송에 성공해 대형트럭 자율주행의 상업화에 한발 다가간 느낌입니다.
 

 

웨이모의 트럭 운송 사업화 책임자인 찰리 제트는 “자사 자율주행 SW의 매우 우수한 성숙도와 성능을 확인했다”며 “급 브레이크를 밟거나 선회하는 일이 없었다”고 전했고 그러면서 “서비스 상용화가 머지 않았다. 이것(자율주행 화물 운송)은 우리가 가장 서두르고 있는 사업이며, 앞으로 몇 년 안에 준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웨이모는 현재 피닉스 등 미국 내 3개 지역에서 무인 로보택시를 운영하고 있는데 테크 크런치에 따르면 웨이모가 운영하는 자율주행 차량은 700여 대에 달해 상업화에 어느 정도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대형트럭에의한 장거리 운반은 고임금의 일자리이면서 사고 또한 많은 케이스로 이를 자율주행이 대체할 경우 사고율도 떨어뜨리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조기 상업화 가능성이 높으면서 부가가치가 높은 반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 웨이모가 대형트럭에 의한 장거리 자율주행의 상업화에 한발 앞서간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오토에버

에이테크솔루션

아이쓰리시스템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칩스앤미디어

앤씨앤

넥스트칩

팅크웨어

라닉스

오비고

나인테크

모트렉스

텔레칩스

엠씨넥스

한컴MDS

유니퀘스트

유니트론텍

남성

인포뱅크

한온시스템

코리아에프티

에이치엔티

만도

삼보모터스

씨아이에스

덕양산업

캠시스

대성엘텍

THE MIDONG

대동

대동기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