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기업 안트로젠이 당뇨병성족부궤양 한국 3상(DFU-301)의 자료점검을 마무리하는 시점을 8월 말~늦어도 9월 중순으로 목표하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를 나타냈는데 분석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이어서 품목허가를 접수한다는 계획입니다.

 


28일 장 종료 현재 안트로젠은 전 거래일 대비 12,400원(19.28%) 오른 7만67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안트로젠은 주요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화상회의로 열린 기업설명회(IR)에서 한국 3상 자료 점검 소식을 공개했는데 안트로젠은 당뇨병성 족부궤양 중증환자를 대상으로 한 줄기세포 치료제(ALLO-ASC-SHEET)의 임상 3상을 위한 투약을 마치고 임상 데이터를 분석 중입니다.

 

 

임상 중간결과에서는 임상 환자 150명 중 79명(52.7%)에서 궤양으로 인한 상처가 완전히 봉합됐는데 완치됐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회사측은 아직 표준 치료제가 없는 중증(와그너 2등급) 환자군에서 완치 사례가 확인되면서 품목 허가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는데 임상 결과에 대한 정밀 분석은 하반기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앞서 안트로젠이 희귀 피부질환인 이영양성 수포성 표리박리증(DEB) 환자를 대상으로 개발 중인 피부 치료제를 일본서 임상 3상에 들어간다는 소식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안트로젠은 미국 임상도 빠른 시일 내에 시작한다는 계획인데 미국에서는 일본에서 진행한 임상 2상의 긍정적인 결과를 인정받아 임상 1상을 면제받았고 임상 2상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영양성 수포성 표피박리증은 미국 기준 인구 100만명당 2~3명에게서 발생하는 희귀질환으로 콜라겐 관련 유전자에 생긴 돌연변이 때문에 진피와 표피층이 분리돼 수포(물집)가 생기는 질환으로 지금까지 승인된 치료제는 없으며, 대증요법 등으로만 치료해왔습니다.

 


안트로젠은 당뇨병성 족부궤양의 피부 괴사를 막고 재생을 돕는 ALLO-ASC-시트를 DEB 환자들에게 적용했는데 ALLO-ASC-시트는 파스 형태의 줄기세포 치료제로 안에 든 지방유래줄기세포가 환자의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피부 재생을 촉진합니다.

 


안트로젠의 줄기세포 신약은 희귀질환치료제로 수요가 많은 신약은 아니지만 기존에 없던 신약이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임상 3상 데이타에 대한 분석이 아직 끝나지 않아 KFDA의 검증을 통과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