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원도 영월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병했다는 소식에 동물 백신 관련주들이 장 초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병한 것은 약 7개월만으로 이날 오전 11시 2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이글벳은 전 거래일 대비 9.03%(700원) 오른 8,56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장중 15.78%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체시스는 6.35%, 코스닥시장에서 파루는 4.92%, 제일바이오는 6.49% 오르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양성 판정이 주가 강세의 배경이 되고 있는데 아프리카돼지열병 양성 판정이 났을 때 투자자들은 학습효과가 되어있어 관련주에 묻지마 투기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도 똑같은 양상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동물 백신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들로 돼지열병, 구제역 발생시 학습효과가 되어 있는 투자자들의 묻지마 투기에 주가가 급등하곤 합니다.

앞서 지난 5일 강원도 영월군 흑돼지 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 신고된 돼지가 양성으로 판정됐다는 소식이 재료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은 지난해 10월 강원도 화천 농가에서 확진 사례가 발생한 이후 약 7개월여만의 일이라 특정 계절성을 보여주지도 않고 접경지대 멧돼지의 아프리카돼지열병 감염과 이런 개체가 북에서 남으로 넘어와 돼지농가의 돼지들을 감염시키는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우리나라만 방역을 잘한다고 될일이 아니기 때문에 남북대화에서도 북한 돼지열병에 대한 방역도 주요 주제로 다뤄지고 있습니다

이번 일을 빌미로 북한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을 위한 회담을 제안하는 것도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지금은 무슨 빌미가 되든 남북대화가 재개되는 것이 중요하니 말입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 동물백신 관련주들은 실적이 뒷받침되지 못해 급등한 주가를 지켜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돼지독감 관련주

제일바이오

우진비앤지

우정바이오

대성미생물

파루

체시스

이글벳

대한뉴팜

중앙백신

웰크론

녹십자

사조오양

사조산업

사조대림

신라에스지

동원수산

이지홀딩스

이지바이오

하림

체리부로

마니커

마니커에프앤지

우리손에프앤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