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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쌍용자동차는 국군 지휘차량으로 선정된 렉스턴 스포츠를 연말까지 700여대 공급합니다.

 

쌍용차는 200여대 공급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각급 부대로 약 700여대를 인도하고 군 지휘차량 교체 계획에 따라 오는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물량을 공급하게 된다고 8일 밝혔습니다.

 

각급 부대의 지휘차량으로 실전 배치될 더 뉴 렉스턴 스포츠는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새로운 군 지휘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을 위한 전원공급 능력, 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했습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에는 초고강도 쿼드프레임 뿐만 아니라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e-XDi220 엔진과 쌍용차 고유의 4WD 시스템 4Tronic이 조합돼 산악 지역이 많은 대한민국 영토와 야전에서 요구되는 험준한 주행환경에서 다양한 군 지원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4월 'Go Tough(고 터프)' 디자인 콘셉트로 대한민국 정통픽업 스타일로 완성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의 외관 스타일은 군 지휘차량으로 위풍 당당한 존재감과 함께 탑승인원을 6명으로 확대했고 이를 통해 실내 이동 편의성뿐만 아니라 사이드·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6에어백 적용으로 안전성을 높였으며 등판능력과 장애물 극복 능력 또한 향상됐습니다.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2019년 지휘차량으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국군의 발로서 작전능력 향상을 통한 국방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 렉스턴 스포츠에 앞서 지난 2012년 렉스턴 W와 코란도 스포츠도 지난 2012년 지휘차량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방위사업체로 쌍용차의 새로운 주인찾기가 표류하고 있는데 유력한 인수후바자였던 SM그룹이 포기하면서 이엘비앤티 컨소시엄과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양파전으로 흐르고 있는데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쌍용차를 인수해 제대로 경영할 능력에는 의문점이 더 큰 회사들입니다

 

우리군의 지휘차량을 생산해 납품할 방위사업체인데 주인도 정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불확실성이 커지는 것으로 기아차에 그냥 맡기는 것이 더 안전하지 않나 생각되기도 합니다

 

이엘비앤티 컨소시엄은 미국 내 영업망이 무너져 쌍용차를 인수해도 생산해 낸 차량을 제대로 판매할 수 있을 지 의문인 회사입니다

 

에디슨모터스는 전기버스라는 정부 보조금 사업만 해 봤지 전기차 시장에서 진짜 경쟁을 해 본 적이 없는 기업으로 과연 쌍용차를 인수해 강성노조와 협상을 잘 하며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전환이 가능할지 의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수자들이 하나 같이 문제가 있어 보이는 쪽이라 불안불안 해 보입니다

 

이럴바에야 정부가 인수해 군용차량 전문 국영기업으로 가져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데 민간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우주항공산업(KAI)같이 만드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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