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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9HodGIYPY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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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화장품주의 테마 차별화가 나타나고있는데 색조화장품주들이 실내마스크 의무해제로 본격적인 판매호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색조화장품은 국내 뿐 아니라 일본시장에서 일본 젊은층에 어필하며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데 K드라마의 유행으로 젊은 일본 여성들 사이에 한국식 화장법이 유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 화장품소비가 증가하면서 기존 색조화장품의 강자인 클리오와 씨앤씨인터내셔널과 아이패밀리에스씨 뿐 아니라 대형화장품사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도 일본 화장품시장 진출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특히 봄을 맞아 국내에서도 꽃놀이를 나가는 젊은 여성들이 색조화장품을 본격 소비하고 있어 관련주들의 주가 급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색조 화장품 관련 주가는 크게 올랐는데 클리오는 올해 들어 41%가 상승했고, 색조화장품 제조사개발생산(ODM) 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 역시 30.7%가 올랐고 대표브랜드 '롬앤'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아이패밀리에스씨도 일본 내 K-뷰티 확산의 수혜로 25.9%가 올랐습니다.

 

클리오의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는 각각 764억, 52억원으로 예상되는데 신규 지역 진출을 통한 구조적 외형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이는데 국내에서는 헬스앤드뷰티(H&B)와 온라인 강세, 할인점 확대 효과가 기대되며 중국에서는 성장 전환, 미국 아마존·타켓 호조, 동남아 리오프닝으로 판매가 늘 것으로 전망됩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올해에도 색조 제품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 가운데 하나로 특히 주요 고객사 산하 프레스티지 브랜드사의 중국 시장 정식 론칭 영향으로 고마진 제품에 대한 신규 수주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키움증권은 올해 씨앤씨인터내셔널의 매출이 전년 대비 26% 증가한 1646억원, 영업이익은 27% 증가한 222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H&B향 매출에서 내수 색조 소비가 회복되면서 수주 증가가 크게 늘었고, 3월의 경우 상반기 채널 프로모션 행사 매출까지 더해지면서 1분기 고성장이 기대됩니다. 

 

현재 국내외 리오프닝에 따른 수혜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효과는 올해 더 강화될 것이란 예측이 나오고 있고 하나증권은 올해 아이패밀리에스씨의 매출은 저년 대비 26% 증가한 1073억원, 영업이익은 59% 증가한 151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색조화장품주들이 국내를 넘어 일본시장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해외진출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https://youtu.be/1wbTWODqQP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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