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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ZK9gUoSpM60?si=JFuwFVDN5140Cf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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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삼성SDI가 2023년 하반기 전기차 완성차 업체들의 재고조정과 투자이연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다가 2024년 다시 부활하는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성SDI가 주로 거래하던 해외 전기차 완성차 업체들이 미국 테슬라의 전기차 가격인하정책으로 전기차 신모델의 시장 런칭에 어려움을 겪고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에 납품가격인하를 요구하는 등의 어려움이 발생했습니다

 

삼성SDI는 국내 배터리 3사 중 현대차그룹과 거래하지 않아 내수시장이 없는 업체라는 오명을 쓰고 있었지만 지난 해 10월 현대차와 기아의 유럽공장에 P6각형배터리를 처음 납품하게 되면서 현대차와 기아에 전기차배터리를 납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서 취재진을 만나 원통형 46파이 배터리 양산에 대해 “2025년 초면 충분히 할 수 있다”며 “양산 준비는 됐으며, 고객에 따라 양산 시기를 조절해 진행할 것”이라고 말해 원통형배터리에 대해 시장선점 가능성을 내놓았습니다

 

원통형 46파이 배터리는 기존 2170(지름 21mm·높이 70mm) 에너지 밀도와 용량을 대폭 키우며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는데 기존 2170배터리에 비해 용량은 5배 출력은 6배 더 큰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여기다 삼성SDI는 전고체배터리에 대해서도 조기 양산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데 기존 2027년 양산보다는 더 빠른 시기를 예상하고 있어 전기차배터리 시장에서 선두업체로 치고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삼성SDI가 이렇게 치고 나갈 수 있는 것은 현대차그룹과의 협력으로 신제품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기차 시장 선두업체와 협력관계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LG엔솔과 SK온은 시장 기득권을 갖고 있다고 전기차배터리 가격인하와 신제품 개발에 투자를 게을리하다가 삼성SDI가 현대차그룹과 협력관계를 맺자 부랴부랴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SK온은 삼성SDI의 현대차그룹 협력관계 수립으로 위상이 흔들리고 있는데 SK하이닉스와 함께 SK그룹의 골칫덩어리가 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삼성SDI_20240312 하나증권.pdf
0.62MB
삼성SDI 2023.4Q_IR_Final_K.pdf
2.01MB
삼성SDI 20231128 유안타증권.pdf
0.61MB
삼성SDI 20240108 IBK투자증권.pdf
0.72MB
삼성SDI 20240130 삼성증권.pdf
0.59MB
삼성SDI 20240131 하이투자증권.pdf
1.0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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