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LcEVXRDIZvI

안녕하세요

미국 규제 당국이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에 따른 시장 불안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예금주를 완전히 보호하는 방안을 내놓아 예금자보호에 나섰습니다.

 

12일(현지시간) CNBC방송에 따르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재무부, 연방예금보험공사(FDIC)는 공동성명을 내고 “금융시스템에 대한 공공의 신뢰를 강화하고 미국 경제를 보호하기 위해 단호한 조치를 취한다”며 “모든 예금자가 완전히 보호된다”고 밝혔습니다. 

 

보험 한도인 1인당 25만불과 상관 없이 모든 예금주를 보호한다는 의미로 이번 조치는 SVB와 뉴욕의 시그니처은행에 적용되는데 뉴욕주 금융당국도 이날 유동성 위기에 빠진 시그니처은행도 폐쇄하고 자산몰수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공동성명에는 “구제금융은 없을 것이고 이번 조치 관련 납세자 비용도 없다”는 내용도 담겼는데 미국 시민의 세금을 이들 부실은행 구제에 사용하지 않을 것이고 예금자 보호에 제한적으로 사용된다고 밝힌 것입니다.

 

연준은 SVB 파산으로 영향을 받은 기관들을 보호하기 위해 새 자금조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는데 은행, 저축협회, 신용 조합 등에 최대 1년간 대출을 해준다는 내용으로 연준은 “예금을 보호하고 시장에 유동성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은행 시스템의 능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연준은 유동성 압력에 대처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금융시장에 신용분제가 이슈가 되고 있어 미 금융 규제 당국은 부실은행을 재빨리 시장에서 격리해 신뢰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어만 남기겠다는 것으로 SVB의 전격적인 파산과 뉴욕 시그니처은행의 폐쇄도 마찬가지 조치로 볼 수 있습니다

 


미 규제당국의 예금자 보호 조치 소식에 다우 선물은 장 초반 250포인트 이상 뛰었는데 연쇄부도를 막을 수 있다는 안도감이 급락에 따른 저가매수세를 유입시키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미국 정부 실리콘밸리은행(SVB) 고객 예금 전액 보증 20230313

https://www.youtube.com/live/xb2CoSA7NG8?feature=shar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