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QgUzQHxNVvI

안녕하세요

미국 정부가 중국산 의료장비에 고율관세를 복원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히면서 메타바이오메드가 장중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7일 오전 9시 37분 현재 메타바이오메드는 전 거래일 대비 12.30% 오른 278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코로나19와 관련한 81개 중국산 의료기기 품목에 고율관세를 다시 부과하기로 하고 의견수렴 기간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추진되는 고율관세 부과안은 직전 행정부가 무역법 301조를 근거로 발동한 통상제재를 유지하는 조치입니다.

 

메타바이오메드는 치과용 근관 충전재 분야의 세계 1위 기업으로 다양한 의료기기와 바이오 관련 제품을 제조하는 국내 기업인데 전 세계에서 7번째로 외과용 생분해성 수술용 봉합사를 개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유럽의 CE 마크를 획득,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어 미국의 중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높은 관세 부과에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중국산 싸구리 상품에 대해 미국의 높은 관세는 트럼프 전임 대통령때 부과되었던 것으로 조바이든 정부 출범이후 인플래이션 감축을 위해 일시적으로 해제되었다가 이번에 중국이 러시아에 무기수출에 나선다는 정보에 제재차원에서 부활하고 있는 정책입니다

 

메타바이오메드의 치과용 제품들은 저가 중국산과 경쟁관계에 있어 이번 미국정부의 조치에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실적개선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메타바이오메드 20211216.pdf
1.40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