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KZgq0duvOyQ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정부가 5년간 3조7000억원을 투입해 '디지털트윈 KOREA'를 실현하겠다는 '제7차 국가공간정보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하면서 AI 교통데이터 사업을 수주하고 자율주행 협력 기술 및 디지털트윈 구축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라온피플에 묻지마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라온피플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는 AI 교통 데이터 기반의 자율주행협력 기술개발 및 디지털트윈 구축 장치 관련 기술로 단위 시간에 교차로 통과 및 교통량을 산출하고 이후 교통량을 예측해 신호를 제어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생성하고 전송하는 기술입니다. 




실제 데이터를 활용하고 도로, 지형, 건물 및 교통 환경을 그대로 옮겨놓은 디지털트윈 공간에서 출퇴근 혼잡도, 러시아워, 정체구간 등 가상세계에서의 교통 환경을 예측·실증하게 되는데 이는 정부가 추진한다고 발표한 융복합 디지털트윈 구축사업과 같은 맥락입니다. 




라온피플은 이미 관련기술을 활용한 사업들을 본격화하고 있는데 현재 라온피플은 자회사 라온로드를 통해 정부 스마트시티 구축 및 인공지능(AI) 교통환경 구축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주관하는 신경망처리장치(NPU) 기반의 차세대 AI반도체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해 스마트시티와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적용하고 교통분야에서 시계열 빅데이터에 인공지능 처리기술을 개발해 디지털트윈 관제기술을 완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에 따라 인공지능(AI) 교통환경 구축 사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개별 대기업의 자율주행차량과 인공지능(AI) 교통환경 구축 사업의 연계 여부가 사업성공의 중요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온피플은 자회사 라온로드와 함께 AI교통데이터 구축사업은 물론 지능형교통체계(C-ITS, Intelligent Transport System), AI 실시간 신호제어 시범사업, AI 스마트교차로 및 횡단보도 구축사업 등 정부가 주관하는 미래형 도시건설 및 교통관련 사업에 다양하게 참여해오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가 발표한 국가공간정보정책 기본계획에 따라 다양하게 기술활용 범위를 넓혀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실적호전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이 삼성전자의 수원 강릉간 4단계 자율주행 성공으로 시장내 관심이 고조된 테마주로 자리하면서 이의 상업화를 위한 AI 교통 데이터 기반의 자율주행협력 기술개발이 주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라온피플이 시장에서 주목받는 테마주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자율주행을 위한 지능형 교통망 투자에 수혜를 입어 흑자전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