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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wc4mfyOuts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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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산솔루에타가 기존 페라이트 시트보다 가공성이 뛰어나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참여자들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데 일반 개인투자자들이 뭔가 착각을 크게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페라이트가 테슬라의 희토류 대체 물질로 뜨고 있는 가운데 다산솔루에타의 기술력이 부각되면서 테슬라의 수주를 받을 수 있지 않나 하는 기대감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 만들어지고 있는데 하지만 다산솔루에타가 갖고 있는 페라이트기술과 테슬라가 필료로 하는 페라이트 기술은 사용처가 다른 기술로 테슬라가 다산솔루에타에 발주를 줄 일은 없어 보입니다



8일 오후 12시 28분 다산솔루에타는 장중 전 거래일 대비 12.99% 오른 2870원에 거래 되고 있는데 오전 한 때 18.11% 급등한 3000원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전자파 차폐제 기업인 다산솔루에타는 전자파 차례제가 폴리머 중합체를 사용해 기존 페라이트 시트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가공성이 뛰어나 소재가공 업체들의 선호도가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모터나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로부터 탑승자와 기기를 보호해야 할 장치가 필요한데 특히 전기차의 경우 전자파가 급발진 등을 일으킬 수도 있어 더욱 관련 문제가 부각되고 있어 기존에 페라이트와는 다른 차원의 수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코나EV 등 현대차의 모든 전기차를 리콜해서 전자파(노이즈) 차단 처리를 해줘야 한다는 주장도 이 때문에 생겼는데 급발진보다 코나EV의 경우 배터리 화재가 더 문제이긴 했습니다

  

특히 현재 반도체 관련 부품은 내연기관차에 1000여개, 전기차에 2000여개가 들어가는데 자율주행차는 저항, 인덕터 등 전자 소자들까지 합치면 3만개가 넘는 전자부품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처럼 향후 전자부품이 더 많이 쓰일수록 전자파 간섭 문제가 심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전기차 주율주행의 핵심이 전자파 차단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와 같은 경우는 향후 다양한 전자차 차폐에 대한 기술력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특히 테슬라는 전기모터에 희토류 대신 페라이트를 사용하겠다고 전면 선포한 가운데 향후 페라이트의 전자파 차폐에 대한 사용 여부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편 다산솔루에타는 전도성테이프, 전도성쿠션 등 전자파(EMI) 차폐용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이 업체는 페라이트 시트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가공성이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산솔루에타의 지난 해 실적 기준 적정주가는 1500원 정도로 평가되어 아직은 고평가 된 상태로 보이는데 시장내 소외주로 낮은 수익성에 좁은 박스권 흐름을 보이고 있는 종목입니다

 

시장에서 페라이트에 관심이 많은 것은 전기모터에 사용되는 희토류 자석 대체재로써 페라이트의 기능으로 다산솔루에타와 전자파 차폐용 페라이트와는 다른 성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참여자들은 페라이트 소리만 들어도 조건반사처럼 매수주문이 나가는 학습효과를 보이고 있어 개인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저가주에 대한 묻지마 매수의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다산솔루에타20220324.pdf
1.55MB

https://youtu.be/45vvlnecS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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