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DSC인베스트먼트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데 초기 투자를 단행한 에스엠랩이 전기자동차 배터리 양극재 성능을 역대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19일 오전 12시 10분 DSC인베스트먼트는 전날보다 15.82% 오른 572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장초반 상한가 직전인 6,380원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조재필 울산과학기술원(UNIST) 에너지화학공학과 특훈교수가 창업한 ‘에스엠랩’은 비싼 코발트 함량은 1% 미만으로 줄이고 니켈 함량을 98%까지 끌어올린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재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니켈(Ni) 함량은 배터리 용량을 좌우하는 요소로, 함량을 98%까지 높인 양극재 개발은 세계 최초로 배터리 용량은 높이면서도 상용 양극재와 달리 단결정 형태로 양극재를 만들고 세라믹 계열의 코팅 물질을 새로 적용해 수명과 안전성을 개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발트 함량을 줄이고 니켈 함량을 높이면 단가 대비 배터리 효율이 높아진다는 건 알려진 사실이지만 구현하는 데는 한계가 있었는데 국내 배터리 3사도 올해 ‘더 배터리 컨퍼런스’에서 이론적으로 양산 가능한 최대 니켈 함량이 94%라고 제시한 바 있습니다.

 

조재필 교수는 “에스엠랩은 경쟁사보다 2년 앞서 니켈 함량 98% 양극재 개발에 성공한 것”이라고 자랑하며, “2022년 초 양산 검증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고 이어 “해외 한 자동차 기업에 직접 납품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는데 내년 1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고 현재 하루 20㎏ 수준인 생산능력을 2023년 7월까지 연 2만1600t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98% 하이니켈 양극재 개발로 당장 국내 시장 지각변동도 예상되는데 현재 하이니켈 양극재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기업들도 니켈 함량이 90% 이상인 양극재 양산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2021년 예비 유니콘 기업 20개 기업 가운데 5곳에 초기 투자를 단행했는데 ▲로앤컴퍼니(플랫폼) ▲로킷헬스케어(바이오) ▲에스엠랩(2차전자) ▲팀프레시(물류) ▲클로버게임즈(게임) 등입니다.

 

DSC인베스트먼트의 투자처 발굴과 실행 능력에 대한 기대치가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에스엠랩 기술은 전기차배터리 용량의 한계를 뛰어넘어 전기차 가격 인하에 키를 제공해 주는 기술로 산업은행이나 창투사들이 앞다퉈 투자해 준 이유가 있는 기술입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이런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에 초기투자에 성공하여 상당한 ㅜ익을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