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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연 20만대를 목표로 판매 확대에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12일 현대차에 따르면 제네시스의 올해 연간 목표치는 작년 보다 55% 늘어난 20만대로 G80과 GV80 해외 판매가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월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GV70의 고객 인도가 시작됐는데 제네시스는 이를 기반으로 올해 목표치를 공격적으로 설정했습니다.

제네시스가 가장 공을 들이고 있는 지역은 북미 시장으로 특히 북미에선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대한 선호도가 절대적인데 제네시스는 지금까지 세단만 있어 판매에 어려움을 겪어 왔지만 지난해 말 GV80 판매가 시작됐고, 올해 하반기에는 GV70을 투입하는 만큼 판매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 1월 미국 시장에서 제네시스는 2814대를 판매하며 지난해 1월 1399대 보다 101.1% 늘어났는데 GV80가 1512대 팔리는 등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으로 GV80은 지난해 11월 58대, 12월 1459대, 1월 1512대로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에서 판매 확대를 모색하는 한편, 올해 중국과 유럽 시장에도 진출해 외연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고급 전기차 시장에도 본격 진출하는데 현대차는 지난달 22일 GV90e, G90e, GV80e, G80e, GV70e, G70e 등 6개의 상표를 특허 출원했습니다.

제네시스 차종 뒤에 전기차를 뜻하는 알파벳 'e'가 붙은 형태로 세단인 G70, G80, G90과 SUV인 GV70, GV80이 총망라 돼 있고 특히 아직 출시되지 않은 차량인 GV90도 포함됐습니다.

상표 출원이 차량 출시로 곧장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현대차가 고급 전기차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제네시스의 파생형 전기차 모델을 대폭 확대하기 위한 사전 포석으로 분석됩니다.

현대차와 기아가 오는 3월 전용 플랫폼 E-GMP 전기차인 아이오닉5, CV(프로젝트명)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가운데, 제네시스도 연내에 JW(프로젝트명)를 출시하는데 JW 역시 전용 플랫폼인 E-GMP 전기차로 한번 충전하면 5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갖출 것으로 전망됩니다.

구자용 현대차 IR담당 전무는 지난달 26일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제네시스도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인데 G80 전기차와 전용 플랫폼 기반의 중소형 SUV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향후 전동화 라인업을 점차 확대해 친환경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의선 회장이 들어서고 공격적으로 현대기아차의 홍보가 이어지고 있는데 경영권 승계가 완전히 이뤄져 이제는 주가가 쌀 이유가 없기 때문일 겁니다

이제는 주가가 비싸야 오너일가가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하더라도 유리하기 때문에 주가가 올라줘야 하고 이는 이전에 경영권 승계 과정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정상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친환경차 시장에서 현대기아차의 위상이 커지고 있어 기업성장이 이어진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현대기아차와 자동차부품주들은 내연기관에서 전기모터로 바뀌는 시대를 제대로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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