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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이 총 8,230억 원 규모 선박 10척을 수주했습니다.
이로써 한국조선해양은 누적 기준 44억 달러(약 5조 원)의 수주고를 올려 연간 수주 목표치 149억 달러(약 16조 9,000억 원)의 30%를 달성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유럽과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4개 선사와 △30만 톤급 초대형 원유 운반선(VLCC) 4척 △9만1,000 입방미터(㎥)급 초대형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3척 △4만 입방미터(㎥)급 중형 LPG운반선 1척 △5만 톤급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는데 LPG선 계약에는 옵션이 포함돼 추가 수주가 기대됩니다.
VLCC에는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가 탑재됐는데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규제에 대응이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초대형·중형 LPG선에는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장착됐습니다.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에서 VLCC와 LPG운반선은 각각 23척씩 발주됐는데 한국조선해양은 이중 각각 9척(40%), 15척(65%)을 수주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친환경 정책 기조가 강화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LPG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국제 유가 상승에 따라 VLCC에 대한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올해 현재까지 총 56척, 44억 달러를 수주해 연간 수주목표(149억 달러)의 30%를 달성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의 수주에는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의 물량이 총 망라되어 있는 것으로 조선중간지주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중국 조선사들은 아직 고부가가치선인 LNG선 건조에 있어 선주사들의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는데 예전에 발주했던LNG선들이 여전히 중국 조선사에서 AS를 받고 있기 때문에 싸게 발주한 것이 지떡이 되어 돌아온 케이스입니다
우리나라 조선사들이 고부가가치선인 LNG선에 있어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선주사들이 비싼 비용이더라도 발주를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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